아이퀘스트, 1Q 실적 양호…"사업 확대로 하반기 성장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퀘스트(262840)는 1분기 실적이 양호했다며 향후 사업 확대로 하반기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된다고 15일 밝혔다.
아이퀘스트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94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42%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아이퀘스트(262840)는 1분기 실적이 양호했다며 향후 사업 확대로 하반기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된다고 15일 밝혔다.
아이퀘스트는 공격적인 시장 공략과 적극적 마케팅 활동을 통해 양적, 질적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중소기업용 클라우드ERP <얼마에요>를 선봉으로 업종별 고도화와 마케팅 강화를 통하여 판매를 증진하고 △중소중견기업용 SI ERP <아이퀘스트B1>는 종속회사 디포커스와의 시너지 효과로 매출을 증대하며 △소상공인 시장을 타켓으로 하는 <얼마장부>를 통하여 신시장에 본격으로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이외에도 △핀테크 오픈뱅킹 서비스‘얼마페이’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 ‘얼마싸인’ △클라우드 디지털 전환사업 ‘디포커스’ 등 신기술 투자를 통해 선제적으로 기술과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여 지속성장의 틀을 마련해 간다는 계획이다.
김순모 아이퀘스트 대표이사는 “1분기 주력제품들의 성장과 종속회사와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과감한 투자 확대와 기존 제품들의 시너지 효과, 다양한 산업군으로의 비즈니스 확대를 통한 수주 증가로 하반기 가시적인 효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라리 죽여 달라"...소말리아 해적에 피랍된 24명의 선원들[그해 오늘]
- “3억 車 예물에 생활비 400만원 줬는데…파혼한 이유가”
- ‘영웅시대’ 빛났다…임영웅 팬카페 6년 ‘2375배 성장’
- '로고없는 명품' 이서현·정용진이 찜한 브랜드[찐부자리포트]
- [르포]“폐교될까 군대도 못가요”…한계 도달한 한국국제대
- 당정, 오늘 전기요금 인상 결정…4% 이상 오를듯
- 중학생 딸에 피임기구 들이댄 아빠는 “사랑하자”고 말했다
- ‘김남국 사태’에 국산 코인 휘청…“합리적 규제도입 필요”(종합)
- 200억대 사기 대출 의혹…민주당 의원 아들, 오늘 구속되나
- 가왕 '조용필'이 선택한 아파트는 어디?[누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