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글로벌 여행 솔루션 기업 '고 글로벌 트래블'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놀자가 야놀자클라우드를 통해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여행 솔루션 기업 '고 글로벌 트래블(GGT)'을 인수한다고 15일 밝혔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공동대표는 "전 세계 방대한 여행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 모든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야놀자가 야놀자클라우드를 통해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여행 솔루션 기업 ‘고 글로벌 트래블(GGT)’을 인수한다고 15일 밝혔다.
GGT는 2000년 이스라엘에서 시작한 글로벌 B2B 여행 솔루션 기업이다. 전 세계 호텔, 리조트 등 객실 판권과 항공 티켓, 현지 차량 렌탈까지 100만개 이상 여행 인벤토리를 유통하는 B2B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북미·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확보한 직계약 인벤토리와 글로벌 최상위 브랜드 호텔 체인 객실 유통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전 세계 1만개 이상 여행 플랫폼, 온오프라인 여행사들과 거래하고 있다.
야놀자는 이번 인수를 바탕으로 전 세계 200여개국 100만개 이상의 여행·숙박 인벤토리를 확보한다. 세계 각지 여행·호스피탈리티 공간과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허브를 구축해 여행·호스피탈리티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치를 공고히 하게 됐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야놀자클라우드 역시 채널링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 사업자로 자리매김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여행사, 플랫폼 사업자가 인벤토리 판매 권한을 직접 확보하지 않아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여행 상품을 노출·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채널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보유한 국내외 인벤토리와 GGT 글로벌 인벤토리를 연계해 채널링 솔루션 경쟁력을 제고하고 차별화한 인벤토리를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빠르게 넓혀 나갈 예정이다.
야놀자클라우드가 보유한 아시아권 인벤토리를 북미, 유럽, 중동 등 세계 각지 온오프라인 여행사들과 플랫폼 채널을 통해 전파한 동시에, 파트너사 대상 연계 솔루션 도입을 가속해 글로벌 솔루션 네트워크를 완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야놀자클라우드는 GGT 20여개 해외 지사를 글로벌 솔루션 사업 확장 전진기지로 활용해 이지테크노시스·인소프트 등 해외 멤버사 글로벌 솔루션 판매망과 고객 응대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공동대표는 “전 세계 방대한 여행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 모든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야놀자, 인기 호텔·리조트 할인 이벤트 진행
- 야놀자, 강원도청과 강릉 산불 피해 복구 지원
- 야놀자 구스토엑스, 중소상공인 해외 진출 지원 'K-마켓 페스티벌' 개최
- 트러스테이, 삼성전자·코빌리지컴퍼니와 스마트타운 구축
- 야놀자-SK디앤디 "공간·생활형 서비스 한데 모아 제공"
- "엔비디아 AI칩 블랙웰, 서버 탑재시 과열"
- [방은주의 쿼바디스] 대한민국에 SW는 없다
- '20주년' 지스타2024, 21만명 다녀갔다…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