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욱 vs 류경수→김소연 ‘1938년 이동욱 만났다’ (구미호뎐1938)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미호뎐1938' 이동욱이 1938년에 갇힌 비밀을 알게 됐다.
지난 14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구미호뎐1938'(연출 강신효, 극본 한우리, 제작 스튜디오드래곤∙하우픽쳐스) 4회에서는 이연(이동욱 분)이 1938년에 불시착하게 된 이유가 드러났다.
형을 살리기 위해 이연에게 복수의 칼날을 겨눈 천무영과 두 친구의 싸움을 지켜만 보지 않겠다며 나선 류홍주(김소연 분), 그리고 1938년의 이연과 마주한 류홍주의 모습은 앞으로의 전개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구미호뎐1938’(연출 강신효, 극본 한우리, 제작 스튜디오드래곤∙하우픽쳐스) 4회에서는 이연(이동욱 분)이 1938년에 불시착하게 된 이유가 드러났다.
이 시대에만 있는 전설의 보물을 손에 얻기 위해 이연과 함께 과거로 온 홍백탈 천무영(류경수 분)은 몸이 온전치 않았다. 형을 살리기 위해 이연에게 복수의 칼날을 겨눈 천무영과 두 친구의 싸움을 지켜만 보지 않겠다며 나선 류홍주(김소연 분), 그리고 1938년의 이연과 마주한 류홍주의 모습은 앞으로의 전개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이날 이연은 홍백탈과 정면승부를 계획했다. 마적단 부두목(조달환 분)으로부터 홍백탈이 7대 금광 재벌들의 집을 털고 다닌다는 소문을 들은 이연. 이상한 점은 돈이 되는 것이 아닌 ‘패물함’만을 노린다는 것. ‘금광왕’ 선우찬(이재용 분)의 집만 남은 상황에서 이연은 홍백탈보다 먼저 그 집의 패물함을 찾아 맞서기로 했다.
예상대로 홍백탈은 패물함을 노리고 이연을 뒤쫓았다. 팽팽한 대결 끝 정체를 알아내려는 순간 홍백탈은 자신과 같은 가면을 쓴 사람들 사이로 모습을 감췄다. 그러나 패물함은 속임수였다. 한 수 앞을 내다본 이연이 바꿔치기를 했기 때문.
홍백탈이 가져간 패물함 안에는 이연이 먹던 엿가락만이 있었다. 그리고 이연은 홍백탈이 찾는 것이 ‘금척’이라는 것을 알았다. 죽은 자도 살릴 수 있다는 황금으로 만든 잣대. 일제 강점기 이후 사라진 물건이었기에 시간여행을 감행, 자신을 데리고 ‘과거’로 왔음을 깨달았다.
이연에게 신기한 일은 계속 찾아왔다. 기묘한 ‘업둥이’를 만난 것. 묘연각 앞에 버려진 갓난아이를 발견한 이연은 미래를 책임져 줄 수 없기에 더 좋은 부모가 있는 집으로 보내주기로 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계속 묘연각으로 돌아오는 아이. 정이 많은 구신주(황희 분)는 이랑(김범 분)을 설득해 그 아이에게 ‘미호’라는 이름을 붙여주기로 했다. 그 시각 종로경찰서에서도 어마어마한 포상금을 걸고 미호를 찾고 있었다. 금광이 터지는 곳마다 나타나 ‘업신’이라고 불리는 남자의 의뢰가 있었기 때문. 이연이 지극정성으로 보살핀 아이의 정체에 궁금증이 높아졌다.
한편, 류홍주는 이연과 천무영에 대해 이상함을 감지했다. 과거 자신이 알던 친구들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챈 것. 류홍주는 이연의 목격담이 들려오는 군산으로 향했다. 그곳에서 이연이 아편에 중독되어 있다는 말을 들은 류홍주는 한 가지 시험을 해보기로 했다. 하지만 이연은 전혀 흔들림 없었다.
이에 류홍주는 만주에 있다는 이연을 직접 만나 보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만주에서 아편에 취해 신음하는 1938년의 이연을 눈으로 확인한 류홍주. 이 시대에 두 이연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그가 어떤 변수로 작용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이랑에게도 새로운 인연이 찾아왔다. 반쪽짜리 인어 장여희(우현진 분)에게 목숨을 빚진 이랑은 은혜를 갚기 위해 그의 소원을 들어주기로 했다. 이랑에게 반한 장여희는 소원을 핑계로 데이트 신청을 했다. 하지만 이를 알 길 없는 이랑은 ‘승마’를 가르쳐달라는 말에 혹독한 스파르타 교육을 행하며 웃음을 안겼다.
4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7.6% 최고 9.0%, 전국 가구 평균 6.7% 최고 7.8%를 기록하며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는 수도권 기준 평균 3.6% 최고 4.5%, 전국 기준 평균 3.7% 최고 4.3%로 지상파를 포함한 전채널 1위를 달성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tvN 토일드라마 ‘구미호뎐1938’은 매주 토, 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 = tvN ‘구미호뎐1938’ 4회 영상 캡처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은규·이준 쓰러져→이장군 눈물, 안정환도 심경고백 (뭉찬2)
- 강예빈 근황, 몰디브 씹어먹는 패션 자신감 [DA★]
- 이동욱 애 있었어? 갑자기 육아 전쟁 (ft.김범·황희) (구미호뎐1938)
- 미주 심경고백 “아직 믿기지 않아”…17일 솔로 데뷔
- 엄정화vs명세빈 머리채 잡는 대신…살기 가득 대치 (닥터 차정숙)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결혼 모두 말렸는데”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충격 (이제 혼자다)
- 유명 유튜버, 미성년과 동거→성관계…아내 폭행·반려견 학대까지
- “이동건, 무조건 공개연애…의자왕 돼” 父 살얼음 직설 (미우새)[TV종합]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