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 던부터 산다라박까지…'소식좌'들의 세상 '이러다 다 따라할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먹방'의 시대를 지나 '소식좌'들의 세상이 왔다.
최근에는 '소식좌'들이 전파를 타는 일이 잦아졌다.
특히 이날 '전참시'에서는 던의 소식좌적 면모가 유감없이 드러났다.
'맛있는 녀석들'에 출연해 박소현은 "삼겹살은 60g 정도 먹는 것 같다"고 말했고 산다라박은 자신을 "소식좌 계의 '쯔양'이라고 불린다"면서도 만두 하나를 박소현과 나눠 먹는 모습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먹방'의 시대를 지나 '소식좌'들의 세상이 왔다.
한때 '먹방'은 유튜브를 거쳐 방송까지 침투하며 대세를 이뤘다. '쯔양'이나 '입짧은 햇님' 등이 예능에 자주 등장했다. 하지만 부러움의 대상이어서 그랬을까. 최근에는 '소식좌'들이 전파를 타는 일이 잦아졌다.
13일 방송한 MBC'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서는 던(본명 김효종)이 등장했다. 던은 평소에도 마른 몸매, '소식좌'로 유명한 스타다. 특히 이날 '전참시'에서는 던의 소식좌적 면모가 유감없이 드러났다. '확신의 마지막 잎새상'이라는 단어까지 등장했다.
이날 던은 "하루에 한 끼를 먹는다"며 물에 데친 브로콜리와 생당근을 초고추장에 찍어 먹었다. 전현무는 의욕 없이 먹는 던의 모습에 "말들이 당근 먹는 것보다 맛없게 먹는다"라고 말하기까지 했다. 던은 "맨날 저렇게 먹어서 대장내시경 바로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더해 던은 "밥 먹은 걸 잊은 적도 있다"며 "먹을 거에 신경을 안 쓰다 보니 식사를 하루 걸렀다. 배가 안 고프니까 하루가 넘어갔다. 다음날 그날따라 기분이 이상했다. 평소처럼 카페에 갔는데 아메리카노가 아닌 라떼를 마셨다. 원샷을 하니 그날도 밥을 안 먹게 됐다"며 이틀간 밥 먹지 않았던 에피소드도 공개했다.
체지방률도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인바디 결과 몸무게 56kg에 체지방률은 11.6%로 측정됐다. 전문가는 "체지방 10% 이내면 운동선수급이다. 김종국도 8.5%"라고 설명했다.
박소현과 산다라박은 '밥맛 없는 언니들'이라는 웹예능까지 열었다. 이들은 "치킨 한 조각, 과자 한 입에도 포만감을 느낀다"고 말한다. '맛있는 녀석들'에 출연해 박소현은 "삼겹살은 60g 정도 먹는 것 같다"고 말했고 산다라박은 자신을 "소식좌 계의 '쯔양'이라고 불린다"면서도 만두 하나를 박소현과 나눠 먹는 모습을 보였다.
안영미 역시 '소식탁'이라는 웹예능을 열었고 김밥 한 줄을 다 못먹는는 모습을 보이며 팬들의 걱정어린 시선을 받기도 했다.
이제 식습관도 '절제'라는 키워드가 통하는 시대가 도래한 모습이다. 하지만 건강을 걱정하는 목소리도 높아지는 것이 사실이다. 바나나 하나로 끼니를 떼우고, 라떼 한 잔으로 식사를 건너뛰는 습관은 결코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전문가들은 대중에게 영향력이 큰 스타들이 이같은 소식 습관을 자주 드러낸다면 자칫 비주얼 적으로 소식이 몸매 관리에 좋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과도하게 먹는 것도 문제지만 지나치게 먹지 않는 것도 문제라는 말이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 또 터진 재산 1조원설 "아침식사는 자산가들 모임서 해결" ('놀뭐')[종합]
- '국악 전공' 30대 女 트로트 가수 사망 "숙소서 숨진채 발견"
- 서정희 母, 고 서세원 폭행 사건에 "딸을 너무 세뇌시켜서 완전 바보로 만들었더라" 분노('금쪽상
- "오토바이 바로 팔아버렸다"…정동원 논란 後 "아직 반성中, 소속사·가족 집중케어"('연예뒤통령
- 손준호 "♥김소현, 결혼 13년째 민낯 사수…나보다 늦게자고 일찍 일어나" ('라스')[SC리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