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 마크롱-글로벌 CEO 회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지오센트릭은 나경수 사장이 15일(현지 시간) 프랑스 베르사유궁에서 프랑스 정부 주최로 열리는 '추즈 프랑스 서밋'에 공식 초청을 받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을 비롯한 현지 정·재계 인사 및 글로벌 기업 최고경영자(CEO)들과 만난다고 14일 밝혔다.
나 사장은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파트너 기업 CEO들과 플라스틱 재활용 공장 설립 등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재활용공장 설립 등 논의
SK지오센트릭은 나경수 사장이 15일(현지 시간) 프랑스 베르사유궁에서 프랑스 정부 주최로 열리는 ‘추즈 프랑스 서밋’에 공식 초청을 받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을 비롯한 현지 정·재계 인사 및 글로벌 기업 최고경영자(CEO)들과 만난다고 14일 밝혔다. 나 사장은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파트너 기업 CEO들과 플라스틱 재활용 공장 설립 등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정·재계 관계자에게는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을 알리며 지속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추즈 프랑스 서밋은 프랑스 정부가 투자 유치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외 유수의 기업 CEO들을 초청하는 행사다. 2018년부터 시작해 올해는 코카콜라, 화이자, 도요타자동차 등 40여 개국 270여 명의 주요 글로벌 기업 대표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현익 기자 beepark@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 “김남국 엄정 조사뒤 징계…당 책임 회피 안해”
- 잘못된 신호에 가계대출 또 급증… 벌써 긴축 허리띠 풀 땐가[사설]
- 尹, 19~21일 G7 정상회의 참석…한미일 정상회담 갖는다
- 美 설리번-中 왕이 8시간 대화… 韓, 눈 떼선 안 될 움직임[사설]
- 당정 “간호법은 의료체계 붕괴법”…野 “尹 거부권땐 입법권 무시”
- “박정희 목 따러 왔다”던 김신조가 부동산 시장에 남긴 것들[황재성의 황금알]
- 문체부, ‘거대 뉴스포털’의 편향·불공정성 논란에 “다각적 대책 추진”
- “공수부대원이 대검으로 시민 찔러”…5·18 당시 전경 일기장 공개
- 5·18 민주화운동 61명 기소유예→‘죄 안됨’…43년만에 명예회복
- 尹의 文비판, 2년차엔 실력으로 이어져야[오늘과 내일/윤완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