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응원의 힘 모았다"…'희망의 불' 밝힌 이태원 상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태원역 거리에 희망의 메세지를 담아 불을 밝힌 대형풍선 10개가 하늘에 띄워졌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2023 동행축제'의 부대행사로 준비된 '헤이 이태원 소망볼'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동행축제 행사로 '이태원 소망볼' 띄워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이태원역 거리에 희망의 메세지를 담아 불을 밝힌 대형풍선 10개가 하늘에 띄워졌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2023 동행축제'의 부대행사로 준비된 '헤이 이태원 소망볼'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국민들의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소망볼을 위로 올려 이태원에 전달하는 퍼포먼스이다.
이날 낮에는 소망볼 행사와 연계한 영수증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태원 상점을 이용하고 세계음식거리 플리마켓에 들른 사람들은 간식거리(청정원 고구마츄·밤츄)를 받았다.
영수증 추첨에 응모한 사람 중 40명은 화장품 세트(헤라), 시계 또는 주얼리(제이에스티나) 등 경품에 당첨되는 행운을 누렸다.
이번 행사는 여러 기업들의 참여로 만들어졌다. 우아한형제들, 엘지생활건강, 카카오, KT,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다날 등은 소망볼 행사에 힘을 보탰다.
대상, 아모레퍼시픽, 엘지생활건강, 공영홈쇼핑은 이태원 영수증 이벤트를 위한 경품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올리브영은 할인쿠폰, 토스는 만보기, 배달의민족은 포장 할인쿠폰을 통해 이태원 상점의 홍보와 판매 촉진에 동행했다.
안준혁 이태원특구연합회 부회장은 "중기부가 헤이 이태원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공공기관, 전통시장은 물론 대기업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태원 활력을 위해 발 벗고 나서준 이영 장관과 기업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영 중기부 장관은 "오늘 영수증 응모함에 모여진 영수증, 소망볼에 적힌 응원 문구, 이 자리에 참여한 기업들을 보니 이태원에 온 국민의 힘이 모여지는 것이 느껴진다"며 "이태원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조금 더 많은 관심과 응원을 모아주길 부탁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