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경기 불황에 감산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침대 업계 1위인 에이스침대(003800)가 최근 주 5일 실시하던 초과 근무를 주 3일로 줄이기로 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스침대는 이달 초부터 8월까지 4개월간 주 5일 1시간씩 실시하던 초과근무를 주 3일 1시간씩으로 줄이기로 했다.
에이스침대는 조만간 1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쏠린다.
에이스침대는 지난해 10년 만에 매출이 감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침대 업계 1위인 에이스침대(003800)가 최근 주 5일 실시하던 초과 근무를 주 3일로 줄이기로 했다. 경기침체로 판매가 줄어 재고가 늘어나다 보니 생산량을 줄이기로 한 것이다. 가구 업계 대부분이 올 1분기 적자를 기록하는 등 경영악화가 지속되고 있어 다른 기업들로도 확산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스침대는 이달 초부터 8월까지 4개월간 주 5일 1시간씩 실시하던 초과근무를 주 3일 1시간씩으로 줄이기로 했다. 직원들 동의를 받아 시행하며, 한 달에 한 번 무급휴일을 주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재고가 적정 수준 넘게 쌓여 어쩔 수 없이 감산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에이스침대는 조만간 1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쏠린다. 에이스침대는 지난해 10년 만에 매출이 감소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들면 손가락 잘려'…'사람 무는 포식자' 늑대거북 나타났다
- 목숨 끊는 순간까지 '라방'…10대 소녀가 전하고 싶었던 '그 말' [1q60 일큐육공]
- 16세 이탈리아 소녀 목욕 중 친구와 통화하다 사망한 이유가…
- '홍콩 무료 왕복항공권' 2만4000장 16일부터 풀린다
- 아이유 측 표절의혹 반발 '작곡가 아냐, 관계없는데 흠집'
- ''박원순 다큐' 성범죄 부정 대목도…추모도 좋지만 인간 됐으면'
- 머스크 '사임'에 테슬라 주가 ↑…'새 CEO 6주 내 업무 시작'
- '7살 때 오빠와 성관계 시키고 '근친상간' 모함'…계모의 패륜적 학대 폭로한 30대 女
- '실험 대상 삼았다'…모텔서 중학생에 20㎝ 문신 새긴 10대
- '마약 혐의' 유아인, 기자 많다고 집으로…'사실상 공개소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