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비, 'K-909'서 선보인 리메이크곡 '멍청이' 발매
박정선 기자 2023. 5. 14. 16:09
트라이비의 '멍청이'는 메가 히트를 기록한 화사의 솔로 데뷔곡 '멍청이'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가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원곡의 몽환적인 매력에 아프로 라틴 팝(Afro-Latin Pop) 스타일의 베일리 펑크(Baile Funk) 장르를 믹스,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과 감성이 조화를 이루며 트라이비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새롭게 재탄생시켰다.
앞서 트라이비는 'K-909'의 시그니처 코너 '넥스트 제너레이션'에 출연해 '멍청이' 커버 무대를 펼쳐 글로벌 팬들의 열띤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최근 두 번째 미니앨범 'W.A.Y(웨이)' 활동을 성료한 트라이비는 지난 13일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KCON JAPAN 2023(케이콘 재팬 2023)'에 참여하는 등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JT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깊이보기] '임원 승진' 생각 없다? 직장인들 이유 들어보니
- 생후 2개월 아기 뇌출혈·갈비뼈 골절...아버지 입건
- '지하철 헤드록'에 숨진 미 노숙자…인종차별 논란으로 확산
- "PC방 대신 여기 가요" 청소년들의 핫한 아지트 '펀그라운드'
- [트렌드+] "하루 몇백원, 한 달 만원은 벌어요"…'앱테크' 뜬다
- [단독] 명태균 "국가산단 필요하다고 하라…사모한테 부탁하기 위한 것"
- 투표함에 잇단 방화 '충격'…미 대선 앞두고 벌어지는 일 | JTBC 뉴스
- 기아의 완벽한 '결말'…우승에 취한 밤, 감독도 '삐끼삐끼' | JTBC 뉴스
- "마음 아파도 매년 올 거예요"…참사 현장 찾은 추모객들
-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금 20돈 발견한 경비원이 한 행동 | JTBC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