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노인인력개발센터·구 공공형 어린이집 연합회 업무협약
최종일 기자 2023. 5. 14. 15:39
인천 연수구 노인인력개발센터는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생산한 물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판매하기 위해 공공형 어린이집 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공공형 어린이집은 국공립 어린이집에 준하는 시설과 보육인력을 갖춘 선진형 민간어린이집이다. 구에는 13곳이 있다.
센터는 최근 청학문화센터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공공형 어린이집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학부모들의 양육 능력을 강화 하고자 업무협약을 맺었다. 센터는 노인일자리 창출과 어린이집 영유아 건강증진을 연계하는 협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센터는 업무협약으로 노인일자리 사업단인 ‘엄마카롱’이 만드는 쿠키, 제과, 제빵, 기타 다과류 등의 먹거리 생산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수요처를 확보했다. 이에 센터는 공공형 어린이집 원아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공공형 어린이집 연합회는 어르신들의 지식과 경험을 살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센터는 협약을 계기로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지원을 늘리고 기관과의 협력도 강화하기로 했다.
최종일 기자 assq123@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바이든, 북한군 대응에 러 본토 타격 미사일 허용
- [속보] 北, 김여정 위협 후 쓰레기 풍선 날려...올 들어 31번째
- 박단 "국민의힘과 한동훈 부끄러운 줄 알아야"
- ‘명태균 진상조사단, '윤 대통령 선거사무소' 불법 조사 착수
- 철도노조, 준법 투쟁 돌입…다음 달 초 총파업 예고
- 불백 50인분 주문하고 ‘노쇼’...인천서 군 간부 사칭 피해 잇따라
- 한동훈 “선심성 예산·쪽지 예산 관행 걱정하는 목소리 많아”
- [경기만평] 네버엔딩 VS 네버다이...
- ‘이재명 유죄’ 인천정가 뒤숭숭… 지방선거 셈법 분주
- “대남방송 폭격에 몸과 마음 만신창이” 강화 주민들 인천시 행감 출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