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승10패 디비전 최하위→서부 파이널. LA 레이커스 NBA 역사상 최고의 반전 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A 레이커스는 2승10패로 시즌을 출발했다.
시즌 전 LA 레이커스는 '우승후보'였지만, 시즌 출발 이후 '웃음후보'로 전락했다.
미국 CBS스포츠는 14일(한국시각) 'LA 레이커스는 NBA 역사상 가장 극적인 반전을 이룬 팀'이라고 극찬했다.
이 매체는 'LA 레이커스는 우승까지 8승이 남아있다. 통계 전문업체 옵타 스탯츠(OPTA Stats)에 따르면 디비전 최하위에서 컨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한 NBA 역사상 최초의 팀이다'라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LA 레이커스는 2승10패로 시즌을 출발했다. 시즌 전 LA 레이커스는 '우승후보'였지만, 시즌 출발 이후 '웃음후보'로 전락했다.
초반, 간판 스타 르브론 제임스는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훌륭한 슈팅을 가진 팀이 아니다'고 토로했다.
당시만 해도 암담했다.
그러나, LA 레이커스는 시즌 막판 극적 반전을 일으켰다. 러셀 웨스트브룩을 처분하면서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에서 디앤젤로 러셀을 데려왔다. 오스틴 리브스가 경기를 치를수록 훌륭한 롤 플레이어로 성장했다.
팀은 탄탄해졌다. 서부 7위로 토너먼트-인에 진출. 결국 살아남으면서 서부 2위 멤피스 그리즐리스와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했다.
멤피스를 누른 LA 레이커스는 4강에서 숙적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마저 꺾으면서 서부 파이널에 진출했다.
미국 CBS스포츠는 14일(한국시각) 'LA 레이커스는 NBA 역사상 가장 극적인 반전을 이룬 팀'이라고 극찬했다.
시즌 초반 2승1패. 그런데 서부 파이널에 진출했다. 이 매체는 'LA 레이커스는 우승까지 8승이 남아있다. 통계 전문업체 옵타 스탯츠(OPTA Stats)에 따르면 디비전 최하위에서 컨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한 NBA 역사상 최초의 팀이다'라고 보도했다.
가장 극적 반전을 이뤄낸 팀이라는 평가가 딱 맞다.
또 '11월까지 암흑기 동안 LA 레이커스를 생각해 보면, 지금 이 자리에 있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다. 러셀 웨스트브룩을 트레이드 시킨 뒤 LA 레이커스는 무려 27승13패를 기록 중'이라고 덧붙였다.
LA 레이커스는 파이널에서 덴버 너게츠를 상대한다. 니콜라 요키치, 자말 머레이를 중심으로 강력한 공수 조직력을 가진 서부 최강의 팀이다.
LA 레이커스 다빈 햄 감독은 '로키 산맥(덴버의 홈)에 괴물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일단은 즐기고 싶다'고 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 또 터진 재산 1조원설 "아침식사는 자산가들 모임서 해결" ('놀뭐')[종합]
- '국악 전공' 30대 女 트로트 가수 사망 "숙소서 숨진채 발견"
- 서정희 母, 고 서세원 폭행 사건에 "딸을 너무 세뇌시켜서 완전 바보로 만들었더라" 분노('금쪽상
- "오토바이 바로 팔아버렸다"…정동원 논란 後 "아직 반성中, 소속사·가족 집중케어"('연예뒤통령
- 손준호 "♥김소현, 결혼 13년째 민낯 사수…나보다 늦게자고 일찍 일어나" ('라스')[SC리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