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노용호 의원, WT 춘천본부 유치 힘 보탠다… 관련 지원 법안 발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노용호 의원이 세계태권도연맹(WT) 본부 춘천 유치에 힘을 보탠다.
노 의원은 국제스포츠 기구인 세계태권도연맹(WT)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은 '태권도 진흥 및 태권도공원 조성 등에 관한 법률'을 대표로 발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달 24일 춘천시가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우선협상자로 선정되면서 법률에 근거한 행정·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힘을 얻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노용호 의원이 세계태권도연맹(WT) 본부 춘천 유치에 힘을 보탠다.
노 의원은 국제스포츠 기구인 세계태권도연맹(WT)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은 ‘태권도 진흥 및 태권도공원 조성 등에 관한 법률’을 대표로 발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세계태권도연맹은 태권도 종주국인 우리나라가 주도해 1973년 창설했다.
태권도는 올림픽과 각종 국제 대회에서 우리나라 대표 효자종목으로 자리매김했으나 정부 지원은 그에 미치지 못해 저변확대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돼왔다.
지난달 24일 춘천시가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우선협상자로 선정되면서 법률에 근거한 행정·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힘을 얻고 있다.
노 의원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태권도를 사랑하는 시민의 염원과 강원·춘천 세계태권도 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노력 덕분”이라며 “오는 8월 본부 유치가 최종 결정되고, 본부 운영에 필요한 국비가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코인 의혹' 김남국, 민주당 탈당 선언..."허위보도 법적 책임 물을 것"
- 간호법 두고 의료계 폭풍전야, 양쪽 모두 ‘단체행동’ 예고
- 강원도 아파트 낙찰가율 89.1%… 전국서 가장 높아
- 'K-코인' 폭락 권도형측 "권 씨는 범죄자 아니다...무죄 확신"
- 병장 월급 100만원…“군 복무기간 국민연금 강제가입 고려”
- 동해안서 몸길이 3m 대형상어 '청상아리' 그물에 잡혀
- 성착취물 3200개 만든 ‘그놈’, 피해자 당 100만 원에 형 줄였다
- 하의실종 남성 대학가 활보…길 가던 여성 폭행해 현행범 체포
- [단독] 동해시 백두대간서 포착된 맹수 흔적, 표범? 삵? 스라소니?…전문가들 의견 분분
- [영상] 이게 되네… 자동차가 바퀴 90도로 꺽더니 옆걸음 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