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공공데이터 활용 ‘관광 아이디어’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관광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인구와 통신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광산업 디지털전환을 이뤄내고 도내 23개 시군의 관광도 활성화한다.
대상에게는 오는 8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11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기회를 부여한다.
김성조 사장은 "민간에서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6월 16일까지 접수, 5팀 선정
[경주=뉴시스] 이은희 기자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관광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인구와 통신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광산업 디지털전환을 이뤄내고 도내 23개 시군의 관광도 활성화한다.
공모주제는 경북관광 현황 분석 및 정책 개선방안, 관광 편의성 제고 방안, 관광코스·행사·축제·이벤트 관광상품 개발 등이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이메일(jhchoi1@gtc.co.kr)로 접수한다.
수상자는 서류와 발표심사를 거쳐 7월 중순에 발표한다. 대상 1팀에 250만 원, 최우수 1팀 100만 원, 우수 3팀에 각 50만 원을 시상한다.
대상에게는 오는 8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11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기회를 부여한다. 또 전문 분야별 맞춤형 무료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www.gt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조 사장은 “민간에서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대부업자와 사채업자는 뭐가 다른가요[금알못]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