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뉴스]전기 ·가스요금 인상 결정…kWh당 7원↑

2023. 5. 14. 13:4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제가 이번 주 꼭 챙겨봐야 할 뉴스를 직접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요 뉴스를 미리 보는 시간 '앞으로 뉴스'입니다.

1. 월요일에는 올 2분기 전기·가스 요금 인상이 당정 협의를 통해 결정됩니다.

전기요금은 kWh(킬로와트시당) 7원이 올라 5만 7천 원 정도를 내는 가구는 앞으로 2400원 정도를 더 내게 됩니다.

가스요금도 MJ(메가줄)당 5.47원 안팎으로 오를 전망입니다.

2. 화요일에는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2박 3일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바로 다음날 윤석열 대통령은 트뤼도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수교 60주년을 축하하며 한반도 현안 등을 논의합니다.

3. 금요일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리는 G7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이번 일정에서는 한미일 정상회담도 열리는데, 특히 북한 미사일 경보 실시간 공유와 관련해 의미 있는 결론이 나올지 주목됩니다.

4. 같은 날 6천만원대 뇌물 수수 혐의로 기소된 노웅래 민주당 의원이 첫 재판에 출석합니다.

노 의원은 2020년 2월부터 12월까지 태양광 발전 사업 편의 제공 등 명목으로 사업가 박모 씨에게 6천만 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앞으로 뉴스였습니다.

저희는 60초 뒤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