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초·중·고등학생, 다문화(외국인) 가정 및 고령층 등을 위해 금융교육 봉사활동을 수행할 '제11기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100명이내에서 지역 교육수요 등을 고려해 지역별로 선발한다.
다문화 가정 금융교육 봉사에 대비해 금융교육 수요가 많은 중국·베트남 유학생들에게는 가점을 부여한다.
선발된 단원에게는 금융교육 봉사를 위한 교재·강의안, 강사연수, 활동비 등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초·중·고등학생, 다문화(외국인) 가정 및 고령층 등을 위해 금융교육 봉사활동을 수행할 '제11기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 기간은 15일부터 다음달 23일 오후 5시까지이며, e-금융교육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전국 4년제 대학교 1~3학년생 및 휴학생이다. 금감원에서 지원하는 대학 '실용금융' 강좌를 이수했거나 FSS금융아카데미 수료자 등의 요건 가운데 1개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모집인원은 총 100명이내에서 지역 교육수요 등을 고려해 지역별로 선발한다. 다문화 가정 금융교육 봉사에 대비해 금융교육 수요가 많은 중국·베트남 유학생들에게는 가점을 부여한다.
선발된 단원에게는 금융교육 봉사를 위한 교재·강의안, 강사연수, 활동비 등을 제공한다. 10회 이상 봉사활동 시 '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하며 우수 봉사단원 선정 시 포상 등 혜택도 부여한다.강길홍기자 sliz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거 성인용품이예요" 속여…마약류 밀반입 총책 강제송환
- "범행 매우 잔혹"… 아내·두 아들 살해한 40대 무기징역
- 어린이집서 홀연히 사라진 2살 여아... "700m 밖 차도에서 발견"
- "나 미혼인데"…애 있는 40대 유부남, 교제女 등쳐 억대 돈 뜯어내
- "`기시다 군사대국화` 제목 맘에 안들어"…타임지에 이의제기한 日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20대 5명 중 2명 "비혼출산 가능"… 결혼·출산관 바뀌는 청년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
- 대출금리 언제내리나… 연말 대출옥죄기 가속폐달 밟는 금융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