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아유' 팝업스토어 북적북적..MZ세대 브랜드로 부활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불금'을 두어시간 앞둔 지난 12일 오후 4시, 서울 용산구 카페 '한남 앤트러사이트'에 20~30대 젊은이들이 몰려들었다.
이랜드 관계자는 "20대와 30대 초반 MZ세대들이 마케팅과 여러 직무에 입사하면서 실무적인 변화를 주도했고, 색다른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하면서 후아유가 최근 트렌드에 맞는 패션 브랜드로 변화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기자가 찾은 후아유 팝업스토어는 입구에서부터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겼다. 캘리포니아 다운타운의 한 카페를 모티브로 꾸민 50평의 공간은 후아유의 23SS 제품들이 서핑보드와 열대 식물과 함께 진열돼 있었다. 팝업스토어 한 켠에는 홀로그램을 통해 후아유 아이코닉 카라티를 착장해 보고 다양한 컬러 및 자수를 선택해 직접 옷을 커스터마이징 하는 서비스도 마련됐다. 커스터마이징 제품은 2주 내에 제작돼 집으로 배송된다고 했다.
크지 않은 공간이지만 스탬프를 찍으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뽑기 이벤트도 진행했다. 대형 후아유 스티브 쿠키, 스티브 키링, 스티커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으며, 후아유만의 캘리포니아 감성을 담은 7종의 굿즈도 함께 판매됐다. 방문객들은 어디서 구도를 잡아도 '인생샷'이 나올 만큼 감성적으로 꾸며진 팝업스토어 곳곳을 둘러보며 인증샷을 남겼다.
후아유는 지난 2002년 이랜드가 선보인 국내 브랜드다. 아메리칸 헤리티지 캐주얼을 추구하는데 기획부터 제작, 유통까지 이랜드가 모두 진행했다. 2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브랜드가 최근 들어 다시 '핫아이템'으로 부상할 조짐이다. 변화는 MZ세대 실무진이 이끌었다. 이랜드 관계자는 "20대와 30대 초반 MZ세대들이 마케팅과 여러 직무에 입사하면서 실무적인 변화를 주도했고, 색다른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하면서 후아유가 최근 트렌드에 맞는 패션 브랜드로 변화 중"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후아유 마케팅팀에는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직원도 여럿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도 사내 인플루언서들이 적극 활동했고, 팔로워 3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100여명을 초대해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했다. 그 결과 SNS를 통해 1천개 이상의 컨텐츠가 생성돼 후아유의 아이코닉 아이템인 카라티와 스웨터를 확실히 각인시겼다는 평가다.
매출 성장세도 가파르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입점하면서 MZ세대의 관심을 받기 시작한 후아유의 매출은 지난 2021년 550억원에서 2022년엔 750억원으로 성장했다. 올해 매출 목표는 1000억원인데 이미 5월 기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이 30% 이상 늘었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후아유가 처음 나올 때 태어나지도 않았던 세대들이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면세점과 백화점, 쇼핑몰 바이어들도 방문해 많은 관심을 보인 만큼 유통 채널도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후아유 팝업스토어는 다음달 강원도 고성에서 다시 만날 수 있다. 6월 16일부터 7월 16일까지 한 달간 강원도의 '이비자'로 불리는 고성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이사바)에서 고객들과 또 한번 소통할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