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 몬티 윌리엄스 감독 전격 경질

김재호 MK스포츠 기자(greatnemo@maekyung.com) 2023. 5. 14. 12: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프로농구(NBA) 피닉스 선즈가 몬티 윌리엄스 감독을 경질한다.

'ESPN' '디 어슬레틱' 'AP' 등 현지 언론은 14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윌리엄스 감독의 경질 소식을 일제히 전했다.

윌리엄스는 지난 2019년 피닉스 감독으로 부임, 4년간 194승 115패의 성적을 기록했다.

피닉스는 크리스 폴, 디안드레 에이튼, 데빈 부커 트리오에 듀란트까지 합류하며 기대를 모았으나 실망스런 결과를 남겼고, 결국 감독 경질로 이어진 모습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프로농구(NBA) 피닉스 선즈가 몬티 윌리엄스 감독을 경질한다.

‘ESPN’ ‘디 어슬레틱’ ‘AP’ 등 현지 언론은 14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윌리엄스 감독의 경질 소식을 일제히 전했다.

윌리엄스는 지난 2019년 피닉스 감독으로 부임, 4년간 194승 115패의 성적을 기록했다. 만년 하위권이었던 피닉스를 리그 강호로 탈바꿈시켰다.

피닉스가 몬티 윌리엄스 감독을 경질한다. 사진=ⓒAFPBBNews = News1
2020-21시즌 팀을 파이널로 이끈 것을 비롯해 세 시즌 연속 플레이오프로 이끌었다. 2021-22시즌에는 올해의 감독에 선정됐다.

이렇듯 감독으로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았지만, 지난 시즌 댈러스 매버릭스, 이번 시즌에는 덴버 너깃츠 상대로 무기력하게 패하며 탈락한 것이 결국 경질로 이어진 모습이다.

윌리엄스는 앞서 지난 2010년부터 2015년까지 뉴욜리언스에서 5시즌동안 감독을 맡은 경험이 있다. NBA 통산 367승 336패 기록중이다.

그는 닉 너스 전 토론토 랩터스 감독, 마이크 버든홀저 전 밀워키 벅스 감독과 함께 감독 FA 시장에 나오게됐다.

AP는 이번 결정이 맷 이시비아 신임 선즈 구단주가 지난 3개월 사이 내린 두 번째 중대한 결정이라고 소개했다.

앞서 지난 2월에는 브루클린 넷츠와 트레이드를 통해 케빈 듀란트를 영입했다.

피닉스는 크리스 폴, 디안드레 에이튼, 데빈 부커 트리오에 듀란트까지 합류하며 기대를 모았으나 실망스런 결과를 남겼고, 결국 감독 경질로 이어진 모습이다.

[로스앤젤레스(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