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제11기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초·중·고등학생, 다문화 가정 및 어르신 등에 금융교육 봉사활동을 수행할 제11기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을 오는 6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금감원은 전국 4년제 대학교 1~3학년생 및 동 학년에 준하는 휴학생을 대상으로 봉사단을 모집한다.
10회 이상 금융교육 봉사활동 시 봉사활동 인증서륿 발급받을 수 있고 우수 봉사단원에 선정되면 포상 등 혜택이 부여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초·중·고등학생, 다문화 가정 및 어르신 등에 금융교육 봉사활동을 수행할 제11기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을 오는 6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금감원은 전국 4년제 대학교 1~3학년생 및 동 학년에 준하는 휴학생을 대상으로 봉사단을 모집한다. 금감원에서 지원하는 대학 실용금융 강좌를 이수했거나 이수 중인 학생, FSS금융아카데미 수료자, 한국은행·한국거래소 등 공공기관의 금융교육을 10시간 이상 수강한 자 등 요건을 1개 이상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올해에는 다문화(외국인) 가정 금융교육 봉사를 대비해 중국·베트남 유학생들에 가점을 부여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지역 교육수요 등을 고려해 총 100명을 11기 봉사단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활동 기간은 올해 9월부터 최대 2년이다. 봉사단은 청소년 대상 ‘방과후 금융교실’, 어르신 대상 ‘시니어 금융교육 서포터즈’, 수시 방문교육 등을 수행하게 된다.
봉사단에 최종 선발된 단원은 금융감독원장의 명의의 위촉장을 수여받게 되며, 금융교육 봉사에 필요한 금융지식 및 강의 역량 강화를 위한 강사 연수가 제공된다. 10회 이상 금융교육 봉사활동 시 봉사활동 인증서륿 발급받을 수 있고 우수 봉사단원에 선정되면 포상 등 혜택이 부여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들면 손가락 잘려'…'사람 무는 포식자' 늑대거북 나타났다
- 목숨 끊는 순간까지 '라방'…10대 소녀가 전하고 싶었던 '그 말' [1q60 일큐육공]
- 16세 이탈리아 소녀 목욕 중 친구와 통화하다 사망한 이유가…
- '홍콩 무료 왕복항공권' 2만4000장 16일부터 풀린다
- 아이유 측 표절의혹 반발 '작곡가 아냐, 관계없는데 흠집'
- ''박원순 다큐' 성범죄 부정 대목도…추모도 좋지만 인간 됐으면'
- 머스크 '사임'에 테슬라 주가 ↑…'새 CEO 6주 내 업무 시작'
- '7살 때 오빠와 성관계 시키고 '근친상간' 모함'…계모의 패륜적 학대 폭로한 30대 女
- '실험 대상 삼았다'…모텔서 중학생에 20㎝ 문신 새긴 10대
- '마약 혐의' 유아인, 기자 많다고 집으로…'사실상 공개소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