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라스, 伊오픈 첫 판 승…세계 1위·프랑스 오픈 톱시드 예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회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한 알카라스는 13일(현지시각)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ATP 마스터스 1000 대회 2회전에서 알버트 라모스-비놀라스(72위·스페인)를 6-4, 6-1로 꺾었다.
알카라스는 1세트에서 첫 서브게임을 내주며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곧바로 만회에 성공하며 이변을 허용하지 않았다.
최근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에서 잇달아 우승을 차지한 알카라스는 이 대회에서 ATP 투어 3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회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한 알카라스는 13일(현지시각)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ATP 마스터스 1000 대회 2회전에서 알버트 라모스-비놀라스(72위·스페인)를 6-4, 6-1로 꺾었다.
이로써 알카라스는 5월 22일 새롭게 발표될 랭킹에서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를 제치고 1위로 올라 설 예정이다. 이에 따라 5월 28일에 시작하는 프랑스 오픈에서 1번 시드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알카라스는 1세트에서 첫 서브게임을 내주며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곧바로 만회에 성공하며 이변을 허용하지 않았다. 비가 와 경기가 지연되는 등 악조건을 뚫었다. 알카라스는 3년전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에서 라모스-비놀라스를 3세트 타이브레이크 끝에 꺾고 생애 첫 ATP투어 타이틀을 딴 바 있다.
최근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에서 잇달아 우승을 차지한 알카라스는 이 대회에서 ATP 투어 3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그는 최근 12경기 연속 승리를 거뒀으며, 올해 클레이 코트에서 20승 1패로 거의 무적이다. 시즌 성적 또한 30승 2패로 더욱 끌어올렸다. 알카라스는 톱50 밖 선수를 상대로 14승 무패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예빈 근황, 몰디브 씹어먹는 패션 자신감 [DA★]
- ‘불륜’ 카라타 에리카 복귀작 ‘흐르는 대로’ 국내 공개
- 만취한 김병철, 엄정화 향해 “여보!?” 초토화 (닥터차정숙)
- 김태현, ♥미자와 결혼 1년 만에 각방 위기 (동치미)
- 홈런왕 야마카와 성범죄 의혹 보도에 日 발칵…경시청 조사 착수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