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한강서 문학소녀 발견 "진짜 멋지다"…21년전 추억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소환('놀면뭐하니')[SC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놀면 뭐하니?' 멤버들이 각양각색 아침식사 메뉴를 개발하며 웃음을 선사했다.
13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재석-정준하-하하-신봉선-박진주-이이경-이미주, 특별 게스트 유병재가 아침 먹기 어려운 요즘 '좋은 아침'을 선물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재석은 "아침밥 다들 뭘 먹냐"고 물으며 자신의 아침밥 메뉴를 공개했다.
멤버들은 가성비 아침 메뉴 토론을 시작했고, 유재석은 단백질에 집착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MBC '놀면 뭐하니?' 멤버들이 각양각색 아침식사 메뉴를 개발하며 웃음을 선사했다.
13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재석-정준하-하하-신봉선-박진주-이이경-이미주, 특별 게스트 유병재가 아침 먹기 어려운 요즘 '좋은 아침'을 선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른 아침 모인 멤버들은 아침 식사를 함께하며 녹화를 시작했다. 유재석은 "아침밥 다들 뭘 먹냐"고 물으며 자신의 아침밥 메뉴를 공개했다. 유재석은 "(평소엔 아내) 경은이가 차려준다. 일찍 녹화가 있어 혼자 나오면, 제가 간단하게 고등어, 닭가슴살소시지, 현미밥, 계란후라이, 김을 먹는다"고 말했다. 하하는 "아침밥 차려 먹는 게 어딨어. 애들이 남는 거 먹는거지"라며 삼남매 아빠의 고충을 토로했다.
멤버들은 재료들로 실제 자신의 아침 식사를 차려 먹었다. 가장 먼저 아침에 커피 한 잔을 마시는 이미주가 아침상을 완성했다. 박진주는 팬케이크로 이미지 조작을 시도했으나, 다 태워버려 모두를 폭소케 했다. "여보 오늘은 계란후라이예요"라며 능청스레 상황극을 하는 박진주의 모습이 웃음을 더했다. 신봉선은 아침부터 부채살을 구웠고, 이이경은 "여기 장사해요?"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멤버들이 아침밥을 함께 먹은 이유는 고물가 시대 가성비 아침밥을 만들기 위해서였다. 멤버들은 가성비 아침 메뉴 토론을 시작했고, 유재석은 단백질에 집착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이에 정준하는 "단백질 협회에서 나온거야?"라고 말하며 티격태격했다.
본격적으로 가성비 아침 메뉴 개발에 들어갔다. 유재석은 아들에게 만들어주는 일명 '도련님 샌드위치'를 요리했다. 계란후라이, 햄, 블루베리잼, 치즈를 넣은 것으로, 멤버들로부터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아침 출근길에 어울린다" 등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준하는 어릴 적 추억이 담긴 '샐러드 샌드위치'를 만들었고, 하하는 엄마의 손맛을 표현한 '마미손 주먹밥'을 만들었다. 이를 들은 유재석은 "어머니 음식 못하신다고 맨날 얘기해놓고"라며 디스해 웃음을 더했다.
이미주의 참치 김치를 넣은 주먹밥이 나오자, 유병재는 "혹한기 때 이거보다 예쁘게 생긴 거 먹었다"라며 '전투 식량' 비주얼에 비유했다. 이미주의 '혹한기 밥버거'는 의외로 맛있다는 평가를 들었다. '놀면 뭐하니?' 대장금 신봉선은 모두의 기대 속 '미나표 밥만두'를 선보였다. 하지만 멤버들은 모두 "맛이 짜다"라고 평가해 반전 웃음을 선사했다. 또 이이경의 '라면볶음밥'을 먹은 유재석은 "나 같으면 안 먹어"라고 솔직하게 혹평을 쏟았다. 멤버들 중 요리를 가장 못하는 박진주는 '3분 모닝달걀빵'으로, 반전의 1위를 차지했다. '김밥 잘 싸주는 오빠' 유병재의 '묵은지 꼬마김밥'은 2위에 올랐다.
유재석, 정준하, 신봉선은 최종 선택을 받은 '3분 모닝달걀빵'과 '묵은지 꼬마김밥'을 들고 길거리 시식회에 나섰다. 고등학생들을 만난 정준하는 "좋아하는 연예인이 누구?", 신봉선은 "누나 실물이 훨씬 예쁘지?"라고 물으며 토크 열의를 뿜어냈다. 유재석은 한강 문학 소녀의 모습에 "진짜 멋지다"라고 감탄하며, 21년 전 '책을 읽읍시다'를 소환해 눈길을 끌었다. 3인방은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시민들을 만나 시식&토크 케미를 만들어냈다. 이어 실전에 돌입, 출근길 시민들에게 '3분 모닝달걀빵'을 선물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예고돼 기대를 높였다.
한편 이날 방송은 수도권 기준 4.4%(닐슨코리아 집계)를 기록했다. 2049 시청률은 2.1%를 나타냈고 최고의 1분은 길거리 시식단을 결성한 유재석-정준하-신봉선이 한강 문학 소녀를 발견하는 장면으로, 분당 최고 시청률 5.4%까지 올랐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 또 터진 재산 1조원설 "아침식사는 자산가들 모임서 해결" ('놀뭐')[종합]
- '국악 전공' 30대 女 트로트 가수 사망 "숙소서 숨진채 발견"
- 서정희 母, 고 서세원 폭행 사건에 "딸을 너무 세뇌시켜서 완전 바보로 만들었더라" 분노('금쪽상
- "오토바이 바로 팔아버렸다"…정동원 논란 後 "아직 반성中, 소속사·가족 집중케어"('연예뒤통령
- 손준호 "♥김소현, 결혼 13년째 민낯 사수…나보다 늦게자고 일찍 일어나" ('라스')[SC리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