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비가 부른 ‘멍청이’ 퍼포먼스 진가(K-909)
그룹 트라이비(TRI.BE)가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진가를 떨쳤다.
트라이비는 13일 오후 방송된 JTBC 글로벌 뮤직쇼 ‘K-909’에서 완벽하게 재해석한 ‘멍청이(twit)’ 음원을 오늘(1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트라이비의 ‘멍청이’는 메가 히트를 기록한 화사의 솔로 데뷔곡 ‘멍청이’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최정상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가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원곡의 몽환적인 매력에 아프로 라틴 팝(Afro-Latin Pop) 스타일의 베일리 펑크(Baile Funk) 장르를 믹스,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과 감성이 조화를 이루며 트라이비만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담아 새롭게 재탄생시켰다.
앞서 트라이비는 ‘K-909’의 시그니처 코너 ‘넥스트 제너레이션’에 출연해 ‘멍청이’ 커버 무대를 펼쳐 글로벌 팬들의 열띤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트라이비는 유려하고 빈틈없는 칼군무와 변화무쌍한 표정 연기로 무대를 꽉 채웠다. 화려한 디자인의 크롭탑과 워커, 롱장갑 등을 레이어드한 유니크한 스타일링으로 매혹미를 과시했다.
특히 트라이비의 솔직 발칙함을 돋보이며 직접 창작한 안무를 더해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으며 완벽한 합으로 분위기를 압도한 페어 안무와 감각적인 퍼포먼스의 향연으로 탁월한 무대 소화력을 입증, ‘퍼포먼스 맛집’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두 번째 미니앨범 ‘W.A.Y(웨이)’ 활동을 성료한 트라이비는 다양한 무대를 종횡무진하며 한계 없는 변신과 음악 역량을 증명, 국내외 음악 팬들을 사로잡았다. 지난 13일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KCON JAPAN 2023(케이콘 재팬 2023)’에 참여해 열정적 스테이지를 선보이는 등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트라이비의 목소리로 재해석된 ‘멍청이(twit)’는 오늘(1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