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연극 ‘별이네 헤어살롱’ 무대 올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문화재단(대표 김현광)은 연극 '별이네 헤어살롱'을 다음달 11일 오후 2시와 5시에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연극 '별이네 헤어살롱'은 2018년 초연 이후 전국 13개 지역에 초청됐다.
별이네 헤어살롱은 시골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엄마, 단골고객인 60대 이상의 아주머니와 할머니들, 타지에서 회사생활을 하다 귀향한 딸 '별이'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수원문화재단은 '별이네 헤어살롱' 등 총 4건이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문화재단(대표 김현광)은 연극 ‘별이네 헤어살롱’을 다음달 11일 오후 2시와 5시에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연극 ‘별이네 헤어살롱’은 2018년 초연 이후 전국 13개 지역에 초청됐다. 2021~2023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 우수공연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은 작품이다.
별이네 헤어살롱은 시골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엄마, 단골고객인 60대 이상의 아주머니와 할머니들, 타지에서 회사생활을 하다 귀향한 딸 ‘별이’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엄마의 미용실을 찾아오는 할머니들로 인해 웃음과 눈물이 함께하는 작품으로, 톡톡 튀는 매력을 가진 인물들의 꿈과 삶을 통해 관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국비매칭으로 진행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지방 문예회관 운영 활성화와 지역 간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우수단체를 선정하여 문예회관을 배정하고 초청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수원문화재단은 ‘별이네 헤어살롱’ 등 총 4건이 선정됐다.
재단은 별이네 헤어살롱을 시작으로 2023 방방곡곡 문화공감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인 ▷6월 24일, IT-SHOW 예술로 그려지는 대한민국 ▷8월 20일 광대 탈놀이–딴소리 판 ▷12월 2일, 뮤지컬 ‘루드윅 – 베토벤 더 피아노’를 무대에 올린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봉 100억, 메이저리그급” 정승제가 밝힌 ‘진짜 일타강사’ 세계
- 심형탁, 18세 연하 日예비신부 사칭 계정 경고…"신고했다"
- '국악전공' 30대 트로트 가수 숨진채 발견…유서 발견·극단 선택 추정
- “언제적 이나영이야?” ‘만년 적자’ 웨이브 이걸로 넷플릭스 잡는다?
- 서정희 "故 서세원과 결혼, 사랑이라고 믿어"…오은영 "가스라이팅"
- “만원짜리 햄버거 배달료가 6천원…안 먹고 만다!” 배달앱 삭제 이 정도?
- '성전환' 엘리엇 페이지, 맨몸 일광욕…"이런 날이 올 줄이야"
- “영어? 전혀 못해도 돼” 서울대생 해외에서 떼돈 번 사연
- 박명수, 故 노무현 대통령 언급…"라면 좋아하셨다더라"
- “우크라 자랑스럽다” 팔로워 580만 유명女배우 ‘국기 인증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