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제42회 스승의날 교원 3,200명 포상·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부는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공동으로 내일(15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제42회 스승의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기념식에는 대표 수상자들이 참석해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직접 포상과 표창을 받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부는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공동으로 내일(15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제42회 스승의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스승의날에는 교육 혁신·생활 지도·인재 양성 등에 공적이 있는 교원 238명이 정부 포상, 2,962명이 장관 표창을 받습니다.
기념식에는 대표 수상자들이 참석해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직접 포상과 표창을 받습니다.
학생·교사 합창단과 학생 오케스트라의 스승의날 축하 공연도 열립니다.
교육부는 스승의 날을 계기로 교육 공동체가 소통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교원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선생님 응원합니다. 우리가 함께합니다!'를 주제로 유튜브 '교육부TV'에 교원들을 위한 응원 영상을 제공합니다.
또, 소셜미디어(SNS)에서 학생·학부모가 교사에게 감사 메시지·영상을 제작하는 이벤트도 개최합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대한민국이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낸 것은 교육에 헌신하신 선생님들이 계셨기에 가능했다"며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서 우리 사회의 성장 잠재력과 경쟁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교원들을 격려했습니다.
YTN 김평정 (pyung@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남국, 코인 상장 직전 '풀매수'...전문가들도 놀란 거액 투자 [Y녹취록]
- [자막뉴스] 이 속도면 '전국 1위'...대한민국 인구 지각변동
- 김남국 향한 "정의 코스프레, 제2 조국 사태"...출구전략 전전긍긍
- "빚내서 빚 갚아요"...벼랑 끝 내몰린 자영업자
- "북한, 두문불출 끝내고 3년 만에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선수단 파견"
- [단독] "나와!" 끝까지 버티던 '음주 운전자' 결국 검거...경찰, 연말 특별 단속
- "네 남자친구가 되고 싶어"…여경에 문자 보낸 부산경찰청 경정
- "잘못 배달된 택배 주인 찾아주려다"…프로파일러가 경고한 '신종 사기'
- '위암 유발' 헬리코박터균 잡을 새 치료약물 찾았다...손상 기전도 규명
- '초코파이'에 분노한 김여정...북한, 대북전단 전격 공개한 이유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