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률 신곡 ‘황금가면’ MV, 세계적 CF 감독 존박 연출로 화제
하경헌 기자 2023. 5. 14. 09:28
가수 김동률의 신곡 ‘황금가면’의 뮤직비디오가 세계적인 감독의 연출로 화제를 모았다.
김동률은 지난 11일 신곡 ‘황금가면’을 냈다. 이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세계적인 CF 감독 존박이 메가폰을 잡아 화제를 모았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조우진이 출연해 안무와 연기를 했으며, 섬세하고 독특한 스타일이 점층적인 이야기와 연출과 어우러져 김동률 음악의 매력을 배가했다.
존박은 국내 최초로 칸 국제 광고제 3회 수상이력이 있다. 그는 삼성의 ‘왓 더즈 유어 마인드 시(What Does Your Mind See)’ 광고를 통해 스아릭스 아시아 그랑프리 및 칸 국제 광고제 골드를 수상했다.
현대 ‘어 메시지 투 스페이스(A Message to Space)’ 를 연출하며 칸 국제 광고제, 더 원 쇼 어워드,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수상하는 등 다수의 해외 광고제 수상이력을 갖고 있다.
김동률의 새 싱글 ‘황금가면’은 빠르고 펑키한 분위기를 사용해 기존 곡들과는 사뭇 다른 파격적인 스타일을 보였다. 특히 올 어쿠스틱 밴드로 녹음돼 미디가 없던 시절의 빈티지한 사운드를 재현했다.
김동률의 신곡 ‘황금가면’은 지난 11일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