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왕 '조용필'이 선택한 아파트는 어디?[누구집]

신수정 2023. 5. 14. 09: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왕'(歌王) 조용필이 여덟 번째 잠실종합 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성공적인 공연을 마친 가운데 그의 부동산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가 소유한 빌라는 강남 서래마을의 고급빌라인 '신구 노빌리티'로 전해졌다.

빌라가 위치한 서래마을은 서울을 대표하는 부촌으로 손꼽히는 데다 고급빌라, 주택들이 밀집해 다수의 명사들이 거주하며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는 게 인근 부동산 관계자의 설명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 일원 '신구 노빌리티'
지난 2016년 대출없이 17억 7000만원 매입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가왕’(歌王) 조용필이 여덟 번째 잠실종합 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성공적인 공연을 마친 가운데 그의 부동산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가 소유한 빌라는 강남 서래마을의 고급빌라인 ‘신구 노빌리티’로 전해졌다.
(사진=YPC,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네이버 거리뷰)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조용필은 지난 2016년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일원의 ‘신구 노빌리티’를 매입, 소유 중이다. 지하 1층~9층, 전용면적 266~ 296㎡의 대형평형으로 구성됐으며 16세대, 총 1개동으로 구성됐다. 2003년 2월에 공급됐다. 조용필이 소유한 호실의 규모는 전용면적 243㎡으로 방 4개, 욕실 2개로 이뤄졌다. 조용필은 2016년 17억 7000만원에 매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대출 없이 전액 현금으로 매입했다.
신구 노빌리티 아파트 전경. (사진=네이버부동산 거리뷰)
최근 매매 시세는 크게 뛰었다. 공시가격만 21억 7500만원으로 책정됐다. 지난 2020년 9월 전용 243㎥기준 28억 5000만원에 계약서를 썼다. 최근엔 3.3㎥당 5590만원으로 약 45억원 수준에서 호가가 나오고 있다. 임대차 계약은 보증금 10억원에 월세 700만원 수준이다.

이 빌라는 고급 아파트형으로, 인근에 몽마르뜨공원이 있어 집의 가치를 더해주는 곳이다. 빌라가 위치한 서래마을은 서울을 대표하는 부촌으로 손꼽히는 데다 고급빌라, 주택들이 밀집해 다수의 명사들이 거주하며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는 게 인근 부동산 관계자의 설명이다.

그는 한 언론 인터뷰에서 본인을 ‘집돌이’로 묘사했다. 그는 “평소 집 아니면 사무실, 스튜디오 이상을 안 다닌다”며 “식당이라면 한 달에 한번 친구들이랑 다니는 곳이 있었는데 그 이외에는 돌아다니는 곳이 정말 없다”고 밝히기도 했다.

1968년 록그룹 애트킨즈로 데뷔한 조용필은 김트리오, 조용필과그림자 등 밴드를 거쳐 솔로로 나섰다. 1976년 ‘돌아와요 부산항에’가 히트한 것을 시작으로 1980년 ‘창밖의 여자’, ‘단발머리’ 등이 수록된 1집으로 국내 가요계 사상 첫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스타 반열에 올랐다. 그는 이후 국내 최초 단일 앨범 100만장 돌파, 최초 누적 앨범 1천만장 돌파, 일본 내 한국 가수 최초 단일 앨범 100만장 돌파, 한국 가수 최초 미국 뉴욕 라디오시티 공연 등 무수한 기록을 세웠다.

신수정 (sjs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