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갤3' 200만 눈물버튼…라일라 목소리의 정체[무:비하인드]

김현록 기자 2023. 5. 14.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력시3'이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순항 중이다.

2014년 시작된 오합지졸 우주 수호자들의 마지막 이야기로 개봉 전부터 주목받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은 마스코트 로켓의 과거를 이들의 새로운 미션에 녹여내 팬들의 가슴을 저릿하게 하고 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공개 이후 1편에서 공개된 로켓의 신상 설명 가운데 '라일라'라는 단어가 있었다는 사실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린다 카델리니. ⓒ게티이미지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가디언즈 오브 갤력시3'이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순항 중이다. 2014년 시작된 오합지졸 우주 수호자들의 마지막 이야기로 개봉 전부터 주목받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은 마스코트 로켓의 과거를 이들의 새로운 미션에 녹여내 팬들의 가슴을 저릿하게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로켓의 첫사랑 라일라는 200만의 마음을 사로잡은 눈물버튼이다. 로켓의 과거 이야기에서 상당한 비중으로 등장하며 로켓은 물론 관객의 마음까지 어루만진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공개 이후 1편에서 공개된 로켓의 신상 설명 가운데 '라일라'라는 단어가 있었다는 사실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다.

촉촉한 눈과 따뜻한 심성을 지닌 라일라 89Q12의 목소리를 연기한 이는 배우 린다 카델리니다. 알고보면 마블 유니버스의 일원. 바로 '어벤져스' 멤버 호크아이 클린트 바튼(제레미 레너)의 아내인 로라 바튼 역으로 마블 팬들에게는 더 잘 알려졌다.

린다 카델리니는 사실 호크아이보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감독 제임스 건과 인연이 길다. 그녀는 제임스 건이 각본을 쓴 2002년 영화 '스쿠비 두'와 2004년 나온 속편 '스쿠비 두2-몬스터 대소동' 모두에 비중있게 출연하며 각본가와 배우로 먼저 인연을 맺은 사이. 훗날 제임스 건이 감독을 맡은 2013년 영화 '슈퍼'에도 출연했다. 이번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으로 감독과 4번쨰 연을 이어갔다.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프리미어에 함께 참석한 제임스 건 감독과 린다 카델리니. ⓒ게티이미지

공교롭게도 그녀가 연기한 라일라는 '호크아이' 부부의 딸의 이름이기도 하다. 타노스가 핑거 스냅으로 세상의 절반을 없앴을 때 사라졌다가 다시 귀환한 그녀는 '어벤져스' 2세로 종종 MCU에 등장했다.'어벤져스:엔드게임'에선 토니 스타크의 장례식에 참여했던 라일라(에바 루소)는 디즈니+ 시리즈 '호크아이'에 다시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