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신곡 '필링 오브 유' 무대 최초 공개…MZ도 사로잡을 트렌디함 [MD현장]

2023. 5. 13. 21: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가수 조용필이 신곡 '필링 오브 유(Feeling Of You)'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1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동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조용필의 단독 콘서트 '2023 조용필&위대한 탄생 콘서트'가 개최됐다.

이날 조용필은 무대를 이어가기 전 다음 곡들을 소개했다. 많은 이들이 부르길 원했다는 75년 발매곡 '돌아와요 부산항에', 80년대에 발매했지만 TV에 나와 한 번도 불러본 적 없다는 '잊혀진 사랑', 88년도 올림픽 전야제로 주경기장 무대에 처음 서게 해 준 '서울 서울 서울'이 그 주인공이었다.


지난달 26일 발매한 신곡 '필링 오브 유(Feeling Of You)' 무대는 가왕의 역사가 담긴 세 곡이 끝난 뒤 최초 공개됐다. '필링 오브 유(Feeling Of You)'는 재치 있는 가사와 멜로디가 특징인 신스팝 장르의 곡.

데뷔 55주년을 맞은 조용필은 세련되고 '힙'하기까지 한 신곡으로 가왕의 위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MZ세대에게도 어색하고 낯설지 않은 트렌디함은 감탄을 자아냈다.

무대 뒤 전광판을 통해 '필링 오브 유(Feeling Of You)'의 뮤직비디오도 펼쳐졌다. 선글라스를 낀 호랑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까치가 아기자기한 3D 애니메이션으로 그려져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한편 이번 콘서트는 올해로 데뷔 55주년을 맞은 조용필이 2018년 50주년 공연 이후 5년 만에 개최하는 스타디움 콘서트다. 조용필이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콘서트를 여는 것은 지난 2003년 솔로 가수 최초로 개최한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이번이 여덟 번째다.

[사진 = YPC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