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내일도 내륙 곳곳 소나기…갈수록 더 더워져
<1>오늘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내륙 곳곳에는 한때 소나기가 내렸습니다. 내일도 따뜻한 날씨 속에 많은 지역에서 소나기구름이 발달하겠는데요. 오후부터 저녁 사이 경기 동부와 강원, 충청 이남 내륙에 5~30mm의 소나기가 지나겠고요. 벼락과 돌풍을 동반하거나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2>날은 갈수록 더 더워지겠습니다. 내일 서울의 낮 기온 24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지만 다음 주 화요일에는 30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때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3>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는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예상돼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고요. 내일도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의 오존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습니다.
<위성>또 밤사이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요. 내일 전국 하늘에 가끔 구름만 지나면서 자외선 지수가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중부>지역별 내일 기온입니다. 중부지방 서울의 아침 기온 13도로 오늘과 비슷하겠고 한낮에 내륙은 대부분 25도 안팎까지 오르겠습니다.
<남부>남부 지방도 한낮에 광주 26도, 대구는 27도까지 오르면서 오늘보다 높겠고요. 전국적으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주간>다음 주 내내 낮더위가 이어지겠고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소나기 #안개 #MBN뉴스센터 #MBN날씨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민주 ″왜곡 기소내용 의존한 정치판결″…당 차원 대응 검토
- 한일 정상 ″북한군 파병에 강한 우려″…셔틀외교 지속
- 여론조사 조작·산단 선정 개입…산적한 의혹 수사 속도
- 순식간에 연기 번져 창문에서 ″살려달라″ 비명…아찔했던 순간
- '마사지' 간판 걸고 11년간 성매매…불법 성매매 업주 등 14명 검거
- 트럼프·머스크 '깜짝' UFC 관람석 등장…2만 관객 일제히 환호
- 중국 대학생 '묻지마 흉기난동' 25명 사상…″악의적 임금 체불″
- 개 4마리 입양한 태국 남성…도살 후 잡아먹어
- '한국만 왜' 올해 환율·증시 주요국 중 가장 많이 떨어져
- '퇴임' 바이든, 시진핑에 ″대남 도발 가능성 우려″…중국에 영향력 행사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