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올해 다전제만 세 번째…젠지-T1, 승자전 2R서 LCK 내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젠지와 T1이 2023 LCK 스프링 결승 이후 약 한 달 여 만에 다시 맞붙는다.
2023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승자전에서 승리했던 T1과 결승전에서 승리했던 젠지가 2023 MSI 무대에서 만난다.
젠지가 G2전에서 실험적인 밴픽을 시도하면서 한 세트를 내줬지만, 젠지와 T1 모두 1라운드에서 한 세트는 20분 내로 유럽팀을 도륙하는 압도적인 모습으로 경기력의 건재함을 과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현지 기준)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브래킷 스테이지 승자전 2라운드 1경기가 펼쳐진다. 주말을 장식할 4대 리그 내전의 첫 시작이기도 한 이번 경기는 LCK의 젠지와 T1이 장식하게 되었다.
2023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승자전에서 승리했던 T1과 결승전에서 승리했던 젠지가 2023 MSI 무대에서 만난다. 젠지가 G2전에서 실험적인 밴픽을 시도하면서 한 세트를 내줬지만, 젠지와 T1 모두 1라운드에서 한 세트는 20분 내로 유럽팀을 도륙하는 압도적인 모습으로 경기력의 건재함을 과시했다.
올해 벌써 다전제로 두 번이나 만났던 젠지와 T1은 서로의 고점을 잘 알고 있기에, 결국 두 팀의 승패를 가르는 요소는 경기 당일 컨디션과 코치진의 밴픽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과연 젠지와 T1이 메타에 따른 정석적인 픽들을 가져갈지, 아니면 조커픽을 꺼내 상대의 허를 찌르려고 할지를 지켜보는 것도 이번 경기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1라운드로 다전제 예열을 마친 젠지와 T1이 격돌하는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는 팀은 패자전 2라운드로 내려간다. 하지만 승리하는 팀은 승자전 3라운드에서 패배한다고 해도 패자전 결승인 4라운드로 가게 된다. 결국 승자전 2라운드 결과에 따라 MSI에서 소화해야 하는 일정의 난이도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두 팀 모두 전력을 다할 것은 자명하다.
이미지=라이엇 게임즈 제공
이한빛 venat@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