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현을 왜 올리셨습니까?' 염경엽 감독에게 물었다. 대답은 이랬다[대구브리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죄를 받고 학폭 의혹에서 벗어난 LG 트윈스 투수 김대현(26)이 군 복무를 마치고 2년 만에 1군 무대에 복귀했다.
LG는 13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리는 삼성전을 앞두고 김대현을 1군 엔트리에 등록했다.
LG 염경엽 감독은 경기 전 브리핑에서 "컨디션이 올라와서 1군에 진작 올리려고 했다. 하지만 퓨처스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공을 너무 많이 던져 늦췄다"고 설명했다.
김대현은 1월 11일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해 소속팀 LG로 돌아와 올 시즌을 준비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무죄를 받고 학폭 의혹에서 벗어난 LG 트윈스 투수 김대현(26)이 군 복무를 마치고 2년 만에 1군 무대에 복귀했다. LG는 13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리는 삼성전을 앞두고 김대현을 1군 엔트리에 등록했다.
지난 11일 처음으로 등록됐던 송은범이 이틀 만에 자리를 비워줬다.
LG 염경엽 감독은 경기 전 브리핑에서 "컨디션이 올라와서 1군에 진작 올리려고 했다. 하지만 퓨처스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공을 너무 많이 던져 늦췄다"고 설명했다.
김대현의 퓨처스리그 최근 등판은 9일 이천 삼성전이었다. 선발 손주영에 이어 1-0으로 앞선 3회초 등판한 김대현은 3이닝을 소화하며 13타자를 상대하며 홀드를 기록했다. 투구 수가 무려 54구에 달했다.
어차피 바로 1군에 와도 등판할 수 없는 상황. 휴식 차 하루 이틀을 늦췄다.
염 감독 말 처럼 김대현은 퓨처스리그에서 쾌조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6경기 1홀드, 평균자책점 0.82. 최근 3경기에서는 멀티이닝을 소화하며 1군 롱릴리프로서의 활약을 예고했다.
염경엽 감독은 "투수 엔트리 14번째는 원래 젊은 선수들 자리다. 때마침 (송)은범이도 몸살 기운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편안한 상황에 추격조로 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현은 선린인터넷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이던 지난 2015년 야구부 후배에게 마사지를 강요하고, 전기 파리채에 손을 집에 넣게 하는 등 강요와 폭행을 저지른 혐의로 군 복무 도중인 지난해 군 검찰에 기소됐다. 지난 1월 10일 제1지역군사법원 1부는 김대현이 당시 사건현장에 있지 않았던 점이 인정된다며 무죄를 선고한 바 있다.
당시 김대현의 변호인은 "폭행과 강요가 있었다는 2015년 8월 당시 김대현은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청소년대표팀에 소집됐었다"며 "공소 제기된 범죄사실 자체가 성립할 수 없다는 취지로 무죄가 선고됐다"고 설명했다.
김대현은 1월 11일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해 소속팀 LG로 돌아와 올 시즌을 준비해 왔다.
선린인터넷고를 졸업한 뒤 2016년 1차지명으로 LG 유니폼을 입은 김대현은 1군 통산 130경기에서 16승 21패 12홀드, 5.90의 평균자책점을 기록중이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악 전공' 30대 女 트로트 가수 사망 "숙소서 숨진채 발견"
- 서정희 母, 고 서세원 폭행 사건에 "딸을 너무 세뇌시켜서 완전 바보로 만들었더라" 분노('금쪽상
- "오토바이 바로 팔아버렸다"…정동원 논란 後 "아직 반성中, 소속사·가족 집중케어"('연예뒤통령
- 손준호 "♥김소현, 결혼 13년째 민낯 사수…나보다 늦게자고 일찍 일어나" ('라스')[SC리뷰]
- [SC이슈]한혜진, '기안84'와 "살을 맞닿은 적 없다" 철벽!('연예의 참견3')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