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8 화랑 "그냥 미쳤습니다"

문원빈 기자 2023. 5. 13. 13: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가 일산 킨텍스 '플레이엑스포'에서 신작 격투 게임 '철권8'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 가운데 한국을 방문한 하라다 카츠히로 프로듀서가 화랑 트레일러를 13일 공개했다.

화랑은 철권3부터 등장해 수많은 팬을 보유한 캐릭터다.

철권8 화랑의 모습을 보자마자 가장 주목된 변화는 눈이었다.

화랑 트레일러를 세계 최초로 감상한 플레이엑스포 방문객들은 환호성을 질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엑스포 방문한 하라다 PD 특별 선물 ‘전 세계 역대 최고 반응’
- 한국에서 최초 공개된 철권8 '화랑'

"태권도 모션을 더 멋스럽게 만들었다. 화랑에게서 스승 백두산의 모습도 얼핏 느껴진다. 신규 기술 뿐만 아니라 기존 기술에도 세련미가 가미됐고 각 기술들은 자연스러운 연계를 자랑했다. 등장 연출, 특정 상황에서 들려오는 엄상현 성우 보이스도 정말 잘 어울린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가 일산 킨텍스 '플레이엑스포'에서 신작 격투 게임 '철권8'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 가운데 한국을 방문한 하라다 카츠히로 프로듀서가 화랑 트레일러를 13일 공개했다.

화랑은 철권3부터 등장해 수많은 팬을 보유한 캐릭터다. 태권도 기술을 사용하는 캐릭터인 만큼 한국 팬들에게도 의미가 깊다. 철권8 화랑의 모습을 보자마자 가장 주목된 변화는 눈이었다. 안대를 착용하지 않았다. 철권7에서는 눈을 다쳐 안대를 끼고 있었는데 완전히 회복된 모양새다. 기존 날카로운 헤어스타일도 전투에 적합하게 묶은 것도 인상적이다.

첫 번째 콤보는 로하이로 시작했다. 화랑은 신규 하단 이후 나나 윌리엄스의 발차기를 파워 크래시로 반격한다. 이때 "소용없어"라는 대사로 반격 상황을 더욱더 잘 부각시켰다. 화랑은 파워 크래스를 맞고 스크류 상태로 넘어지는 니나 윌리엄스를 크레센트로 마무리한다.

두 번째 콤보는 길로틴처럼 보이는 기술로 시작한다. 니나 윌리엄스는 해당 기술을 막아낸다. 화랑은 잽 이후 왼플라 컷킥으로 공격을 이어나간다. 해당 기술 모션은 기존 화랑 왼플라 컷킥보다 백두산의 기술과 흡사하다. 니나 윌리엄스가 재차 막고 공격하자 손 패링으로 반격한다. 해당 콤보로 화랑이 백두산의 횡 양발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을 알 수 있다.

세 번째 콤보는 횡 RK '샤프'로 넘어뜨린 후 시전되는 공중 콤보다. 철권7에선 카운터 판정이어야 넘어지는데 철권8에서도 똑같은 판정일 거로 보인다. 화랑은 넘어진 니나 윌리엄스를 토네이도(신규 스크류) 기술로 연계하고 헌팅 호크로 마무리한다. 기존 화랑 콤보 스타일과 가장 유사하다.

네 번째 콤보는 횡 이동 플라 자세 후 백두산 양발 기술로 벽에 비치된 LPG를 폭파시킨다. 공중으로 날아오른 니나 윌리엄스를 오른어퍼와 신규 스크류 기술로 연계하고 기와 격파 기술로 마무리한다. 해당 기술 또한 백두산의 기술을 계승한 것이다.

다섯 번째 콤보에서 화랑은 4RK 후 잽과 신규 스크류 기술을 사용하고 히트 시스템을 발동한다. 히트 발동 직후 공중 발차기로 진 카자마를 내려찍고 6RP에서 오버헤드 킥까지 마무리하는 방식이다. 

여섯 번째 콤보에서 힐랜스로 보이는 기술은 히트 대시를 위해 더 멀리 보내는 판정으로 변경됐다. 화랑은 멀리 날아간 진 카자마를 히트 대시로 따라붙고 신규 호밍 기술로 벽을 파괴한다. 화랑은 다시 돌진해서 파이어크래커를 사용한다. 여기서 파이어크래커 판정이 신규 스크류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곱 번째 콤보는 푸싱 카운터로 시작한다. 푸싱을 적중시킨 화랑은 2타 오른 크레센트를 사용하며 히트 시스템을 발동한다. 오른 크레센트도 밀리는 판정으로 바뀌었다. 히트 대시 이후 니들로 보이는 기술을 사용한다.

기존 니들보다는 점프 모션이 더 강조됐다. 이후 플라 자세로 6RK를 시전한다. 진 카자마는 화랑의 공격을 계속 막아낸다. 뒤이어 진 카자마가 순간적인 횡 이동으로 기회를 노렸지만 화랑은 새로운 하단 호밍기로 횡 이동을 캐치해 마무리한다.

여덟 번째 콤보는 66RK '에아'로 유명한 기술로 시작한다. 66RK를 적중시키면 자동으로 히트 대시가 발동하는 매커니즘이다. 이후 화랑은 2타 플라 자세에서 신규 스크류 기술을 사용한다. 플라 컷킥처럼 보이기도 하다. 마지막에는 헌팅 2타 캔슬 발차기로 마무리한다. 해당 트레일러에서는 아쉽게도 '초스카이'를 활용한 콤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레이지 아츠는 힐랜스 후 공중에서 발차기를 난무하고 적을 내려찍는다. 마지막 타격은 킹 오브 파이터 캐릭터인 '김갑환' 기술과 유사하다. 철권7에는 지상에서 발차기를 난무하고 마무리했던 연출보다 한층 세련미가 가미됐다.

화랑 트레일러를 세계 최초로 감상한 플레이엑스포 방문객들은 환호성을 질렀다. 커뮤니티에서도 "연출 미쳤다", "모션 진짜 멋있네", "화랑이 백두산 기술을 계승하다니 감명스럽다", "외모도 멋지게 잘 만들었네", "태권도가 다시 한 번 멋진 무술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기합 소리부터 역대 최고네" 등 찬사를 전했다.

- 철권8 '화랑'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