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어서 못 판다”…아사히 캔생맥주로 부활 노리는 ‘日맥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달 출시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을 필두로 편의점에서 일본 수입 맥주의 인기에 다시 불이 붙었다.
같은 기간 수입 맥주 판매량 1위는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이다.
CU에서도 같은 기간 아사히 생맥주캔은 수입 맥주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2019년 일본 불매 운동 전 수준까지 일본 수입 맥주 판매량이 신장한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이달 출시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을 필두로 편의점에서 일본 수입 맥주의 인기에 다시 불이 붙었다. 2019년 일본 불매운동 ‘노노재팬’으로 추락했던 일본 맥주의 매출이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13일 편의점 3사에 따르면 5월 일본 수입 맥주 판매 신장률은 전년 대비 약 6~7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1~11일 동안 GS25의 일본 맥주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65.9% 신장했다. 같은 기간 수입 맥주 판매량 1위는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이다. 아사히캔500㎖의 판매량도 덩달아 올랐다. 이달 들어 아사히캔 500㎖는 가장 많이 팔린 수입 맥주 가운데 3위를 차지했다.
CU에서도 같은 기간 아사히 생맥주캔은 수입 맥주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일본 수입 맥주 매출 신장률은 497.8%에 달한다. 세븐일레븐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일본 수입 맥주 판매량이 7배 신장했다.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은 편의점에서 초도 물량이 2주도 안 되어 모두 동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 캔맥주와는 다르게 캔 입구가 넓어 개봉하면 생맥주처럼 풍성한 거품이 나는 게 특징이다.
이 제품은 2021년 4월 아사히맥주가 일본에서 처음 선보였다. 그동안 국내 소비자들은 접할 기회가 없었다가 지난해 말부터 일본 여행 제한이 풀리며 국내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특히 롯데아사히주류가 이달 제품을 정식 출시한다는 소식에 SNS 등 온라인에서는 일찍이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업계에서는 코로나19 기간 억눌렸던 일본 여행 수요가 폭발하자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반일 감정이 잦아들었다는 분위기다. 이에 따라 지난해부터 히비키, 야마자키 등 일본 고급 위스키를 시작으로 캔하이볼에 이어 일본 수입 주류 판매량이 성장했다. 이어 일본 수입 맥주까지 다시 판매량을 회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2019년 일본 불매 운동 전 수준까지 일본 수입 맥주 판매량이 신장한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통계청에 따르면 1분기 국내 일본 맥주 수입액이 660만 달러를 넘어섰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한 수준으로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 직전인 2019년 2분기 이후 최대치다. 2019년 1·2분기 일본 맥주 수입액이 1900만달러에 이른 것과 비교하면 아직 3분의 1 수준이지만 주류 업계에서는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일본 수입 맥주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joo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버랜드 ‘매직트리 화재’ 큰 불 막은 30대男, 정체 알고보니
- 아이유 표절의혹 고발건의 의아한 점…소속사, “고발인에 응분 책임 물을 것”
- 제니·이승기·케이트…돈·명예 다 가진 그들, ‘이 보석’에 꽂혔다 [김유진의 브랜드피디아]
- '원정출산 논란' 안영미 측,"악성댓글·허위사실, 강력한 법적 대응"
- “닭발 좋아해요” 조민 유튜브도 개설, 총선 출마설은 “생각 없다” 선긋기
- "XX 알려줄게. 냄새 맡고 싶어" 시장님이 보낸 문자 공개한 피해자
- 본인처지를 ‘쇼당’이라고 했던 임창정…앞날의 사태 직감하고 SOS?
- 최화정, 40억대 성수동 아파트로 이사한 까닭은?
- [영상] 이효리, 레전드 시절 부활 예고?...라이머와 댄스 연습 공개
- ‘코리안특급’ 저격한 오재원 “하루동안 회초리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