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김연아’ 현정화 “내가 원조 국민여동생” (당나귀 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탁구 전설' 현정화가 원조 국민 여동생 부심을 보인다.
5월 14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당나귀 귀')에서는 대한민국 탁구의 전설이자 스포츠계 원조 국민 여동생 현정화 감독이 출연한다.
역대 올림픽 명경기 등 자신의 과거 영상을 보던 현정화는 "제가 원조 국민 여동생이었죠"라며 국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한몸에 받았던 8, 90년대 비하인드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탁구 전설' 현정화가 원조 국민 여동생 부심을 보인다.
5월 14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당나귀 귀’)에서는 대한민국 탁구의 전설이자 스포츠계 원조 국민 여동생 현정화 감독이 출연한다.
역대 올림픽 명경기 등 자신의 과거 영상을 보던 현정화는 "제가 원조 국민 여동생이었죠"라며 국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한몸에 받았던 8, 90년대 비하인드를 밝혔다. 당시 여성 운동선수로서는 최초로 화장품 모델로 발탁되는 등 지금으로 치면 김연아급 인기를 누렸다고.
1992년 지바 세계선수권에 남북단일팀으로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한 순간의 감동을 그린 영화 ‘코리아' 속 실제 주인공인 현정화는 "캐스팅이 안성 맞춤인 것 같다", “하지원 씨랑 저랑 모두 예쁘니까”라면서 못 말리는 자기애를 뽐내 웃음을 자아냈다.
이밖에도 유남규와의 열애설에 대한 해명 등 현정화의 추억 토크가 이어지던 가운데 눈빛을 반짝이며 경청하던 전현무와 김희철이 갑자기 "저희도 사느라 바빠요", "저희도 직업이 있어요"라는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다고 해 대체 어떤 상황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한편, 은퇴 후 지도자로 변신, 17년째 프로팀을 이끌며 후배들을 양성 중인 현정화 감독의 영상을 보던 출연진은 “중국 무협 영화 보는 기분이다”, “오늘 첩첩산중이네요”라고 말해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궁금증을 더한다. 14일 오후 4시 45분 방송. (사진=KBS)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故서세원 교주 섬기듯 살아” 오은영 “가스라이팅 당해”(금쪽)[어제TV]
- 선우은숙♥유영재, 뉴질랜드서 갈등 폭발 “이러려고 결혼했나”(동치미)
- ‘송종국과 이혼’ 박연수 “재산 처분 후 개털, 자식 잘 살면 그게 복수”
- 이윤지·딸 가꾼 베란다 텃밭 규모, 어느 정도길래 “농사도 장비빨”
- 전원주 “8년 부부연기 한 故김인문, 남편 세상 떠났을 때보다 더 울어” (아침마당)
- 현아, 속옷+타투 보이는 과감 시스루‥흑발하니 더 섹시해
- 한혜진 대저택 집공개 “母+동생부부+조카들 함께 살 집” (퍼펙트)[결정적장면]
- 신예은 “섹시어필 몰라?” 허벅지까지 찢어진 청바지 입고 매력 발산
- 79세 로버트 드 니로, 늦둥이 딸 엄마는 45세 무술 강사 [할리우드비하인드]
- 고현정 데뷔작 ‘대추나무’ 시절 앳된 얼굴 공개‥“착하고 예뻤다”(아침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