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한강으로 오세요"…유채꽃 축제·요트 대회로 '풍성'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에서는 '2023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가,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는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가 열립니다. 두 행사 모두 코로나로 중단된 후 4년 만에 시민들에게 돌아왔습니다.
서울시는 오는 21일까지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에서 '2023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를 개최합니다.
체험 프로그램은 이번 주말 이틀사이 오전 11시~오후 6시 운영됩니다. 서래섬에서는 '지구를 구하는 양말목 공예', '일회용컵 화분 만들기', '친환경 종이상자 장난감' 등 친환경 체험이 마련돼 있습니다.
공연 프로그램은 오늘(13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봄여름'의 어쿠스틱 공연이 준비돼 있고, 14일 오후 3시에는 '버블프린스'의 버블쇼 공연이 펼쳐집니다.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는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가 열립니다. 구리시는 6만1000㎡에 달하는 유채꽃 단지의 아름다움과 함께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와 풍성한 먹거리 준비했습니다.
다만, 현재 구리한강시민공원 내 도로·한강 교량 공사 등의 영향으로 유채꽃 단지가 주요 행사장과 다소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잔디광장에 설치될 특설 무대에서는 개막식과 함께 소찬휘, 군조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열립니다.
아울러, 구리시 대표 시장인 구리전통시장과 중소기업제품과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홍보관 등 지역경제활성화관도 운영됩니다.
서울시는 올해부터 '한강 르네상스 2.0'과 연계해 한강 안팎에서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팔레트 인(in) 한강'을 시작합니다.
이번 주말 열리는 '패들보드(SUP) 대회'를 시작으로 '윈드서핑 대회', '아쿠아슬론 대회', '오픈워터 수영대회' 등 각종 수상 스포츠 대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번주에는 서울 마포구 망원수상훈련장에서 '2023 서울특별시요트협회장배 요트대회'도 주말 이틀 동안 모두 7차례의 레이스로 진행됩니다.
서울시요트협회는 서울시의 '그레이트한강 프로젝트'에 발맞춰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서울시민들과 청소년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요트세일링, 수상레포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종목별 수상 스포츠 입문 프로그램도 도입합니다. 요트뿐만 아니라 윈드서핑, 패들보드 등을 배울 수 있는 강습 교실을 개설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