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토니아 출신 방송인 마리엘 산드라 코르베(Mariel Sandra Korbe), 화엄사 홍보대사 위촉
대한불교조계종 19교구 본사 지리산 대화엄사(주지. 덕문스님)가 에스토니아의 한국어 천재 마리엘 산드라 코르베(Mariel Sandra Korbe, 1996년생)를 지리산 대화엄사 홍보대사로 위촉 한다고 12일 지리산 대화엄사 홍보기획위원회와 (주)파이브스톤즈이엔티는 밝혔다.
마리엘이 지리산 대화엄사와 인연은 2022년 화엄사 템플스테이에서부터 시작 되었다. 많은 템플스테이를 다녀봤지만 마리엘은 화엄사를 최고로 꼽는다.
그 이유는 “봄날 화엄사의 홍매화가 그렇게 아름답게 피어나는 모습에 환희의 감동을 받았으며, 새벽 3시 30분 지리산에 차디찬 새벽공기를 얼굴과 코로 맞이하는 기분과 느낌, 그리고 성각스님과 함께 묵언 산책하는 체험을 최고의 이유를 들었다.
덕문교구장스님은 마리엘과 전화통화에서 마리엘이 지리산 대화엄사 홍보대사 수락을 화엄사를 대표해서 기쁘게 생각하고 환영한다고 반가움을 전했다, 그리고 마리엘에게 한국의 불교문화를 세계에 연결하는 “불교문화 전도사 역할”을 해 달라고 주문을 하였다.
이에 마리엘은 방송프로와 유튜브 활동을 한국 불교문화를 세계에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힘찬 각오를 밝혔다.
위촉장은 5월 27일 부처님오신 날 화엄사 각황전에서 수여하며, 첫 행사로 마리엘은 오는 6월 10일 제9회 UN 세계 요가의 날 기념 2023 제3회 지리산 대화엄사 요가대회 첫 행사에 참여한다.
마리엘 산드라 코르베는 에스토니아 탈린대에서 학사를 마친 후 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과 석사를 마쳤다.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마리엘은 2020년 서울시 유튜브 출연과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유창한 한국어 실력을 뽐내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
- ‘정년이’ 김태리, 심청이 집어삼켰다
- [종합] 정소민, 정해인과 열애설 불 지피나 “눈빛 이상해”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