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가격 AI 알려준다···엠로-케이카, 예측서비스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엠로(058970)는 국내 직영 중고차 플랫폼 케이카(381970)와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중고차 적정 판매가 예측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엠로에 따르면 양사는 중고차 업계 최초로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주별·월별 중고차 판매량 예측, 중고차 모델별 특성을 고려한 판매 소요 기간(판매 확률), 적정 판매가 예측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로(058970)는 국내 직영 중고차 플랫폼 케이카(381970)와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중고차 적정 판매가 예측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엠로에 따르면 양사는 중고차 업계 최초로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주별·월별 중고차 판매량 예측, 중고차 모델별 특성을 고려한 판매 소요 기간(판매 확률), 적정 판매가 예측 서비스를 개발했다. 금리 인상, 공급망 위기 등의 외부 요인과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반영하지 못하는 기존 가격 결정 방식을 보완했다고 밝혔다. 케이카는 이를 통해 재고 관리 시스템 운영을 고도화할 전망이다.
김동진 엠로 AI기획본부 전무는 "케이카가 보유한 양질의 중고차 관련 데이터와 엠로만의 독보적인 AI 기술력을 결합해 중고차 시장을 혁신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엠로는 AI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최근 삼성SDS가 엠로 지분 33.4%를 인수하고 최대주주로 올라선 바 있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원순 다큐' 성범죄 부정 대목도…추모도 좋지만 인간 됐으면'
- 머스크 '사임'에 테슬라 주가 ↑…'새 CEO 6주 내 업무 시작'
- '7살 때 오빠와 성관계 시키고 '근친상간' 모함'…계모의 패륜적 학대 폭로한 30대 女
- '실험 대상 삼았다'…모텔서 중학생에 20㎝ 문신 새긴 10대
- '마약 혐의' 유아인, 기자 많다고 집으로…'사실상 공개소환'
- 조민 '정치 입문? 생각해본 적 없어…언론 보도 피로감'
- '영끌'하던 MZ 불황에…루이비통 등 명품 죄다 팔았다…무슨일?
- 이 차 끌면 나도 원빈?…남자의 로망 'G바겐' 누적생산 50만대 돌파
- 시흥 임대아파트 칼부림 2명 사망·1명 중태…'도박 8000만원 잃어'
- '성북구 07년생 학폭'…진실은 그게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