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살 엄마들, 책 꾸러미 받아요” 이제 곧 ‘북스타트 주간’이니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기들의 정기 예방접종 시기에 해당 지역 도서관, 보건소, 평생학습정보관, 주민센터 등에서 그림책이 든 가방을 양육자에게 선물하는 '북스타트' 운동이 20주년을 맞았다.
북스타트 주간을 진행하는 도서관은 △북스타트 주간 '피크닉존' △강아지 그림책 전시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양육자 교육 △책놀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아지 주제 그림책 강연·공연 풍성
아기들의 정기 예방접종 시기에 해당 지역 도서관, 보건소, 평생학습정보관, 주민센터 등에서 그림책이 든 가방을 양육자에게 선물하는 ‘북스타트’ 운동이 20주년을 맞았다.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국 145개 도서관은 ‘한국 북스타트 20주년’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제1회 북스타트 주간 행사’를 연다.
전국 145개 도서관에서 동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도서관으로 책소풍 가요!’라는 슬로건으로 영‧유아 및 어린이 가정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의 주제는 ‘강아지’로, 강아지 주제의 그림책 강연이나 공연, 전시 등을 각 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다.
북스타트 주간을 진행하는 도서관은 △북스타트 주간 ‘피크닉존’ △강아지 그림책 전시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양육자 교육 △책놀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에 방문한 어린이를 위해 강아지 그림책 스티커, 강아지 놀이 엽서북 등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북스타트코리아와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후원으로 진행한다. 북스타트 주간에 참여하는 도서관 목록 등 자세한 내용은 북스타트코리아 누리집(bookstart.org)과 인스타그램(@bookstartkore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선아 기자 anmadang@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영상] 경찰에 맞아 뇌진탕…“1인 모기장·팻말 가지고 있다가”
- 아빠 앞에서 버스에 치여 숨진 8살…‘내 아이 똑똑히 보세요’
- 김남국, 이태원 참사 회의 중 ‘코인’ 거래 기록…질타 7분 뒤
- 초등 수업 중 12m 건축자재 쿵…‘안전 A등급’ 부실점검 의혹
- 68살, 도서관 책 덮고 경비실로…‘노인 못 쉬는 나라’ 1위 한국
- 까도 까도 나오는 ‘김남국 코인’…고점 기준 100억대 확인
- 서울시, 청소년 둘러대더니…“퀴어축제 걸러야” 혐오 회의록
- [전문] 아이유 쪽 “표절 의혹? 이미지 흠집 내기용…책임 묻겠다”
- ‘개발특혜 의혹’ 김건희 친오빠 검찰 송치…김 여사는 무혐의
- 이 배우 ‘여자야 남자야?’ 댓글은 묻지만, 난 ‘존재’ 보여줄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