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람 같지 않아요?” ‘설현 닮은꼴’로 개인 PT 해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신한큐브온과 함께 국내 헬스케어 시장 최초로 이른바 '가상인간 홈트레이너'를 선보인다.
이스트소프트는 신한큐브온과 AI 휴먼을 활용한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양사가 론칭한 서비스는 신한큐브온의 AI 홈트레이닝 앱 서비스 '하우핏'에 이스트소프트가 자체 제작한 IP인 AI 휴먼 '김이소'를 탑재하는 방식으로 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신한큐브온과 함께 국내 헬스케어 시장 최초로 이른바 ‘가상인간 홈트레이너’를 선보인다. 정적인 동작을 구사하며 온라인 강의 등에 주로 활용되던 가상인간의 활동 범위가 갈수록 넓어지는 모양새다.
이스트소프트는 신한큐브온과 AI 휴먼을 활용한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론칭은 양사가 서비스 개발에 돌입한 지 불과 3달여 만에 이뤄낸 성과다. 올해 초 양사는 역동적인 환경에서도 상용화 가능한 수준으로 구동하는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을 확인하고 헬스케어용 AI 휴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과 본계약을 연이어 체결한 바 있다. 그 결과 AI 휴먼을 활용한 홈트레이닝 클래스를 론칭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양사가 론칭한 서비스는 신한큐브온의 AI 홈트레이닝 앱 서비스 ‘하우핏’에 이스트소프트가 자체 제작한 IP인 AI 휴먼 ‘김이소’를 탑재하는 방식으로 개발했다. AI 휴먼 김이소가 필라테스 및 요가 강사로 등장해 홈트레이닝 클래스를 운영하면, 하우핏이 AI 동작인식 기술을 통해 사용자 혼자서도 정확한 자세로 운동 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 휴먼 김이소는 정면 이외에 좌우는 물론 상하까지 이미지를 생성해 내 기존에 출시된 AI 휴먼에서 발생하는 다각도 구현의 한계를 넘어섰다. 자체 개발한 ‘얼굴 탐지’, ‘얼굴 특징점 분석’, ‘인물 생성’ 등 AI 기술을 고도화 해 다양한 동작에 대응하는 입체적인 AI 휴먼을 만들어냈다.
또 김이소는 고품질 데이터를 활용해 실제 사람과 구분이 어려울 정도의 초고화질로 제작돼 사용자에게 최적의 운동 환경을 제공한다.
클래스의 정식 명칭은 ‘버추얼 홈트너 김이소 AI 홈트’다. 클래스는 4주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유산소 운동부터 상하체, 복부 등 운동 목적에 맞춘 120분의 8개 강의로 구성했다. 운동 난이도는 더 많은 사용자들이 AI 휴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초급자 수준으로 조정했다. 현재 해당 클래스는 하우핏 앱에서 특별 프로모션으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클래스 론칭을 시작으로 AI 휴먼 기반의 서비스를 요가, 명상, 식단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스트소프트가 엔터테인먼트, 교육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확보한 AI 휴먼 IP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이스트소프트는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 AI 휴먼을 적용해왔다. 지난해 9월에는 클래스101과 크리에이터 콘셉트의 가상인간 백하나를 공개했고, 12월에는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가상인간 애널리스트 한지아를 선보였다. 올해 1월에는 국내 최초로 한국어·영어 동시 발화가 가능한 교육산업용 가상인간도 론칭했다.
r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이효리, 레전드 시절 부활 예고?...라이머와 댄스 연습 공개
- “남친 있냐” 강남서 헌팅 거절당하자 ‘퍽’ 주먹질…피해 여성 전치6주
- 아이유 표절의혹 고발건의 의아한 점…소속사, “고발인에 응분 책임 물을 것”
- [영상] 6차선도로 가로주행 자전거와 접촉…“대인 접수 맞나요”
- 최화정, 40억대 성수동 아파트로 이사한 까닭은?
- “초등생 도둑과 달랐다”…키오스크 30번 ‘톡톡’ 무인점포 양심 어린이 훈훈
- ‘코리안특급’ 저격한 오재원 “하루동안 회초리 맞았다”
- “2살 딸, 어린이집 탈출해 4차선 도로서 발견” 부모 가슴은 ‘철렁’
- “女 엉덩이 골이…” 단톡방에 불촬물 올린 男, 강남구 청원경찰이었다
- "성관계·대변 먹으라 강요" 계모 충격 학대 뒤늦게 고발한 3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