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머그] 미국-멕시코 국경에 바글바글한 중남미 이민자들…노숙도 불사한 아메리칸드림 이뤄질까?
박규리,최희진 기자 2023. 5. 12. 17: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미국 텍사스주 엘패소 국경지대에 수만 명의 중남미 이민자가 몰렸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명분으로 지난 2020년 트럼프 행정부가 시행한 불법 이민자 즉각 추방 조치(일명 42호 정책)가 12일 자정부터 폐지된다는 소식을 듣고 미국에 망명, 이민 절차를 밟기 위해서인데요.
이들은 어떻게 국경지대까지 왔는지, 국경지대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텍사스주 엘패소 국경지대에 수만 명의 중남미 이민자가 몰렸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명분으로 지난 2020년 트럼프 행정부가 시행한 불법 이민자 즉각 추방 조치(일명 42호 정책)가 12일 자정부터 폐지된다는 소식을 듣고 미국에 망명, 이민 절차를 밟기 위해서인데요. 이들은 어떻게 국경지대까지 왔는지, 국경지대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 구성 : 박규리 / 편집 : 이기은 / 디자인 : 박수민 / 제작 : 디지털뉴스기획부 )
박규리,최희진 기자chnove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한밤 우회전 직후 맞닥뜨린 역주행, 그것도 패거리였다"
- "1주년 축하" 맥주캔에 협찬 배우 얼굴…6조 원 날렸다, 왜?
- [꼬꼬무 찐리뷰] 아파트서 투신한 학폭 피해자, 유서에 남긴 마지막 당부는?
- [라커룸S] '코리안 특급 저격' 논란 그리고 오재원이 밝힌 '국민'의 의미
- 캡, 욕설 논란이 틴탑 탈퇴 위한 계획이었다? "의도적으로 사고 쳐…욕먹을 것 예상"
- 여학생에 "연락주면 보답"…중랑구 뒤집은 할아버지 명함
- "끔찍한 지옥서 17년"…아동학대 생존자의 피맺힌 호소
- 날개 펴면 5cm '다닥다닥'…밤마다 성수동 덮친 이 벌레
- "딸 알몸사진" 뛰쳐나가자…사비 보태 피싱범 잡은 경찰
- 아이유 표절 의혹, 작곡가들 직접 입 열었다 "아티스트 흠집 내려는 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