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진흥재단, 출연硏 ‘딥테크 창업’ 생태계 키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12일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정부출연연구기관의 딥테크 창업 기업의 후속투자를 위한 '딥테크 창업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특구재단의 딥테크 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한 초기 딥테크 기업들 중, 벤처케피탈의 후속투자 수요가 있는 기업들에게 후속투자 및 벤처캐피탈과의 비즈니스 확대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데모데이 형태로 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12일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정부출연연구기관의 딥테크 창업 기업의 후속투자를 위한 ‘딥테크 창업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딥테크(Deep Tech)란 기존에 없던 과학적 발견을 통해 등장한 모방이 쉽지 않고, 파급력이 큰 기술. 개발 및 상용화가 된다면 사회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초격차 기술을 말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특구재단의 딥테크 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한 초기 딥테크 기업들 중, 벤처케피탈의 후속투자 수요가 있는 기업들에게 후속투자 및 벤처캐피탈과의 비즈니스 확대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데모데이 형태로 열렸다.
투자기업들을 발굴한 딥테크 창업 지원 사업은 출연연의 유망 R&D성과가 딥테크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민간의 자본과 공공의 지원을 바탕으로 기술 스케일업과 딥테크 창업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CJ인베스트먼트, 교보증권,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등 10개 벤처캐피탈*에서 참가하였으며, 이들은 대덕특구 출연연에서 탄생한 딥테크 기반 창업 기업 5개사의 투자설명회를 바탕으로 후속 투자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투자설명회를 진행한 기업은 총 5개사로 ▷㈜인옵틱스(반도체칩 및 센서엔진 개발) ▷㈜토트(EV 폐배터리 해체·진단을 위한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 ▷㈜아이단바이오(초거대 AI기반 항암·감염병 항원 서열 예측 플랫폼) ▷㈜퀀텀아이(차량 외관 인식기반 차량출입통제시스템) ▷㈜비제이와이(친환경 효모 발효생산 주름개선 및 탈모 화장품 소재 사업)이 투자유치에 나섰다.
강병삼 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은 “이번 쇼케이스를 계기로 유수의 투자사들이 대덕특구 소재 딥테크 기업에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대덕특구 내 딥테크 창업과 투자가 활성화되고, 기업이 성장하는 생태계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이효리, 레전드 시절 부활 예고?...라이머와 댄스 연습 공개
- “남친 있냐” 강남서 헌팅 거절당하자 ‘퍽’ 주먹질…피해 여성 전치6주
- 아이유 표절의혹 고발건의 의아한 점…소속사, “고발인에 응분 책임 물을 것”
- [영상] 6차선도로 가로주행 자전거와 접촉…“대인 접수 맞나요”
- 최화정, 40억대 성수동 아파트로 이사한 까닭은?
- “초등생 도둑과 달랐다”…키오스크 30번 ‘톡톡’ 무인점포 양심 어린이 훈훈
- ‘코리안특급’ 저격한 오재원 “하루동안 회초리 맞았다”
- “2살 딸, 어린이집 탈출해 4차선 도로서 발견” 부모 가슴은 ‘철렁’
- “女 엉덩이 골이…” 단톡방에 불촬물 올린 男, 강남구 청원경찰이었다
- "성관계·대변 먹으라 강요" 계모 충격 학대 뒤늦게 고발한 3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