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100인의 아빠단 7기 발대식’ 13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가 오는 13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부산 100인의 아빠단 7기 발대식'을 개최한다.
부산시는 앞서 지난달 3~7세 자녀를 둔 부산 거주 초보 아빠들을 대상으로 7기 아빠단 참가자를 모집했다.
행사는 ▲100인의 아빠단 7기 소개 ▲6기 아빠단의 축하인사 ▲주요 활동 안내 ▲선언문 낭독 ▲미니운동회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7기 아빠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8개월 간의 활동을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13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부산 100인의 아빠단 7기 발대식’을 개최한다.
부산 100인의 아빠단은 육아에 서툰 초보 아빠들이 육아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육아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모임이다.
부산시는 앞서 지난달 3~7세 자녀를 둔 부산 거주 초보 아빠들을 대상으로 7기 아빠단 참가자를 모집했다.
이번 7기는 참여 희망자가 많아 총 103명이 선발됐다.
발대식은 7기 아빠단이 처음으로 만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고 동료 아빠들과 소통하는 자리다.
행사는 ▲100인의 아빠단 7기 소개 ▲6기 아빠단의 축하인사 ▲주요 활동 안내 ▲선언문 낭독 ▲미니운동회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명랑발대식을 주제로 아빠단 참여가정, 형제자매 등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아빠단 활동을 처음 하는 아빠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아빠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단체 공 튀기기, 판 뒤집기, 날아라 콩주머니)으로 운동회를 진행한다.
7기 아빠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8개월 간의 활동을 시작한다. ▲온·오프라인 주간 미션 수행 ▲전문가 육아강의 ▲부모상담 ▲아빠랑 체험프로그램 등 육아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넘치고 아이들과 아빠 모두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고 행복한 부산을 만들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