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정관리학회, 공공기관 K-ESG 가이드라인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국정관리학회가 공공기관에 적용할 K-ESG 평가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한국국정관리학회는 오늘(12일) 고려대 LG포스코경영관 수펙스홀에서 '대전환기 공공성과 혁신 성과 : 공공기관 K-ESG와 거버넌스'를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습니다.
국정관리학회는 340개 공공기관에 적용할 K-ESG 평가지표를 만들기 위해 2년 전 정부의 가이드라인 중 36개를 추려서 별도 지표로 만들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국정관리학회는 오늘(12일) 고려대 LG포스코경영관 수펙스홀에서 ‘대전환기 공공성과 혁신 성과 : 공공기관 K-ESG와 거버넌스’를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습니다. K-ESG는 한국형 환경·사회·거버넌스입니다.
공공기관 K-ESG와 거버넌스라는 주제로 3개의 분과가 진행됐으며, 2년 전 발표된 K-ESG 가이드라인에 이어서 공공기관에 특화된 ‘공공기관 K-ESG’의 초안이 공개됐습니다.
국정관리학회는 340개 공공기관에 적용할 K-ESG 평가지표를 만들기 위해 2년 전 정부의 가이드라인 중 36개를 추려서 별도 지표로 만들었습니다. 또 공공기관 K-ESG 특별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국정관리학회는 향후 학술대회 등에서 국정 관리와 거버넌스 분야의 공공성과 관련된 연구와 적용을 심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양국진/영상편집 강상원]
문다애 (dalov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녀에게 아파트 물려주고 싶은데, 세금 폭탄 두렵다면?[복덕방기자들]
- (영상)리튬 가격 오른다…앨버말·리벤트 ‘사라’
- '추미애 불륜설' 퍼뜨린 박근혜 제부 신동욱, 1심서 실형
- '승무원 룩북녀' 저격한 유튜버 '구제역'…法 "모욕죄 유죄"
- “마트서 춤추고 생방송…민폐 유튜버들, 어떻게 하죠?”
- “발가벗겨놓고 친오빠와 성관계 시킨 새엄마가 있습니다”
- 빈집 계속해서 울리던 초인종…현관문은 난도질됐다
- "내 아내랑 불륜을?"…경로당서 둔기 휘두른 80대 할아버지
- '샘 해밍턴♥' 유미의 아침등교 전쟁에 누리꾼 “대단하다”
- ‘도시횟집’ 일일 알바생 다현의 미모에 손님 '입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