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아니무스 토벌전 등 업데이트 외

조민욱 기자 2023. 5. 12. 17:2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넷마블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아니무스 토벌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니무스 토벌전은 PvP와 PvE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며, 길드 간 동맹을 맺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맵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사냥하면 게이지가 차오르고 100% 도달 시 아니무스 토벌전의 최종 보스 '침식된 여왕 어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침식된 여왕 어비스를 처치하면 보너스 보스인 '구속된 검투사 오로아'가 등장하며, 각 보스 처치 시 해당 보스의 스페셜 보스 옵션 변경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세이트리아 지역의 스페셜 보스옵션 변경석을 추가했다. 공중 감옥 알카디아의 보스인 '구속된 검투사 오로아' 사냥 시 획득 가능하며, 투구에 장착할 수 있다. 발동 효과로 보스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차원의 회랑 시즌6'를 선보였다. 유물 적용 방식이 '도감 방식'으로 개편된 것이 특징으로 각성으로 장비에 적용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유물 획득 시 유물 도감에 기록된다.

기존 이용자들의 성장을 돕는 부스트 서버도 오픈했다. 서버 오픈과 함께 전용 50일 훈련 미션을 추가했으며, 기존의 부스트 서버보다 다양한 종류의 성장 재료 획득이 가능하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뒤틀린 망령 카일론'을 업데이트했다.

뒤틀린 망령 카일론은 광속성의 5성등급 도적 영웅이다. 에픽세븐의 여러 세계관 중 하나인 '무결점 도시'에서 타라노르의 반란 단체 '호문클루스'의 수장으로 등장하며 미지의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대륙 각지에 흩어진 '로스트 테크 놀로지'를 수집하고 있다.

전투 시에는 매 턴 자신에게 '반격' 버프를 발생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격 시 발동하는 '섬광참'은 적 전체를 공격하고 1턴간 자신에게 보호막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생존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강화 효과를 가진 적 영웅이 턴을 종료할 경우 '투지'를 획득한다. 투지가 최대 수치에 도달하면 이를 모두 소모해 자신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고 '광기' 버프를 획득한다. 광기는 공격력과 속도를 각각 10%씩 증가시켜주는 강화 효과다.

세번째 스킬인 '진혼의 검'은 적 전체를 공격해 높은 고정 피해를 입힌다. 광기 상태라면 고정 피해량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중장기 전투에서 뛰어난 효율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규 e스포츠 대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이하 KDL)' 프리시즌 1의 개인전 및 팀전 결승전을 실시한다.

지난 4월부터 약 한 달 동안 진행한 KDL 프리시즌 1은 오는 13일과 14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개인전 및 팀전 결승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번 결승전은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326명의 관중과 함께 진행한다. 경기는 KDL 공식 유튜브 채널, 아프리카 TV, 트위치 채널에서도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개인전 경기는 오는 13일 실시하며 강력한 우승후보 NEAL(리우창헝)과, InSoo(박인수) 등 8명의 탑 클래스 선수들이 출전한다. 16강 승자전에서 1위를 차지한 박현수(HyunSu)가 우승 경험이 있는 이재혁(Zzz)을 꺾고 생애 첫 개인전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오는 14일에는 결승에 오른 두 팀, 'KWANGDONG FREECS'와 'Liiv SANDBOX'가 팀전 우승 트로피를 두고 맞붙는다. KWANGDONG FREECS가 8강 풀리그 및 포스트시즌에서 Liiv SANDBOX 상대로 두 차례 승리를 거둔 가운데, 이 기세를 몰아 창단 후 첫 우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KDL은 오는 9월 정규시즌 개막에 앞서 선수들의 기량 점검을 위한 두 차례 프리시즌을 진행 중이다. KDL 프리시즌 2는 오는 6월17일에 개막하며, 5주간의 레이스 끝에 7월23일에 막을 내릴 예정이다.

사진=레벨 인피니트 제공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투어독 스튜디오가 개발한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는 기간 한정 이벤트 '떨어지는 여명의 빛'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상점 연방 보급센터가 열리며, 협력 모의전과 신규 오로리안 3명 그리고 체험 스테이지, 한정 출석 보상 등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오는 6월8일까지 메인 스테이지 1-16을 완료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정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이벤트 점수 아이템 '물자 분배권'을 획득할 수 있다.

물자 분배권은 연방 보급센터를 통해 신규 5성 오로리안 아나톨리와 최대 2000 루맘버 및 다양한 가구 및 육성 재료로 교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총 6개로 구성한 협력 모의전은 각 스테이지마다 전투, 스토리, 퀘스트, 보물상자, 상호작용, 전송 등 다양한 사건 포인트들이 존재하며, 이를 완료하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메인 스토리 챕터 제15장 '다시 타오른 불씨'와 제16장 '해가 지는 자난 성'을 개방했다. 제16장 최종 보스를 처치 시 6성 오로리안 '바이스 더 킨사이트'의 솔람버를 지급 받는다.

유저들은 제15장과 제16장의 모든 스테이지를 3성으로 클리어하면 블랙박스 모드 도전을 경험할 수 있다. 블랙박스 모드의 트로피 조건을 달성하면 루맘버를 얻을 수 있다.

이밖에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