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7회 황금사자기’부터 스트라이크존 재설정된 로봇심판 운영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4일 개최되는 '제7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부터 스트라이크존 재설정을 완료한 로봇심판이 운영된다.
대한소프트볼협회(KBSA)는 지난 3월, 2023 신세계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회 16강전부터 로봇심판을 도입하여 운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황혜정기자] 오는 14일 개최되는 ‘제7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부터 스트라이크존 재설정을 완료한 로봇심판이 운영된다.
대한소프트볼협회(KBSA)는 지난 3월, 2023 신세계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회 16강전부터 로봇심판을 도입하여 운영했다.
그러나 낮은 볼과 좌·우 스트라이크 존 시정에 대한 의견이 다수 나왔다. 이에 협회는 의견을 반영하여 스트라이크 존을 재설정했다.
그 결과 기존보다 상하단을 공 반개 가량 올리게 됐고, 하단의 경우, 공 전체가 존 안에 들어와야 스트라이크로 판정될 수 있도록 조치해 낮은 공에 대한 스트라이크 판정의 괴리감을 줄였다.
홈플레이트 앞, 뒷면 모두 존을 통과해야 스트라이크 판정을 받는 현재 구조 상 뒷 판정면을 포수 쪽으로 이동시키면서 떨어지는 변화구에 대한 판정을 보완할 수 있도록 하고, 좌우 스트라이크 존을 공 반개씩 줄여(앞면 64.87cm→57.64cm / 뒷면 72.1cm→64.86cm) 좌우 폭은 줄었고 앞 판정면보다 뒷 판정면을 공 한 개 정도 넓혀 몸쪽, 바깥쪽 꽉차는 직구성 투구들을 존에 반영했다. et1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정 도박 사건’ 신정환 “필리핀에 있던 형이 뎅기열 걸렸다고 하라고..”
- 이미주 “옥천 여신 별명? 내가 소문낸 게 아냐”.. “입 다물면 아무도 못 다가와”
- ‘토익 905점’ 장도연 “시사·교양하는 이유? 이미지 세탁하려고”
- 원로배우 최정훈, 폐렴으로 별세…향년 83세
- 탁재훈, 2022 미스코리아 선 母 외모에 감탄 “딸이 더 못생겼네”(노빠꾸탁재훈)
- 오재원의 대선배 저격, 박찬호 대인배 대응할까[최익성의 정면돌파]
- 구혜선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에서 만난 사람들 너무 달라.. 사람을 믿기 어려워”
- ‘다이어트 선언’ 손담비, 늘씬한 각선미의 비결은...?
- 이지혜, 뜻밖의 뇌섹녀 이력 “시험 봐서 고등학교 진학..공부 잘했는데 자퇴”(‘밉지않은관종
- ‘신혼 8개월차’ 선우은숙♥유영재, 허니문서 부부싸움 폭발 “이럴려고 결혼했나”(동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