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플래닛, 힙합 동아리 대항전 ‘UNI’ VERSE’ 개최··· 총 상금 1,000만 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대항전은 힙합 동아리 내에서 결성된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대표자 1인이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2분 30초에서 5분 내외의 음악을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와우플래닛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와우플래닛 김애니은희 대표는 "힙합이라는 매력적인 장르를 중심으로 모인 학생들을 지원하여 더욱 양질의 음악을 제작할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라는 포부를 밝히며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구축하는데 앞장서는 와우플래닛의 행보를 기대해 달라"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항전은 힙합 동아리 내에서 결성된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대표자 1인이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2분 30초에서 5분 내외의 음악을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와우플래닛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현재 서울대학교 ‘바운스팩토리’, 연세대학교 ‘RYU’, 광운대학교 ‘C-SPOT’ 등 다수의 동아리가 참가 신청을 마친 상태다.
수상 동아리는 6월 23일 발표될 예정으로, 6월 15일부터 6월 21일까지 득표한 ‘좋아요’ 개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가리게 된다. 단 좋아요 최소 기준인 100개를 충족하지 못할 시 등수와 관련 없이 시상에서 제외된다. 상금은 1등 400만 원, 2등 300만 원, 3등 200만 원, 4등과 5등은 각 50만 원이 지급된다. 시상 행사는 6월 30일 진행 예정이다.
수상작이 되지 못한 작품 역시 좋아요 100개 이상을 획득할 경우 ‘시드마켓’에 등록이 가능하며, 크리에이터(창작자)는 서포터(투자자)가 아이디어를 구매한 비용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와 서포터는 미래의 메가 히트 작품을 함께 완성해 나가는 즐거움과 결과에 따른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와우플래닛 김애니은희 대표는 “힙합이라는 매력적인 장르를 중심으로 모인 학생들을 지원하여 더욱 양질의 음악을 제작할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라는 포부를 밝히며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구축하는데 앞장서는 와우플래닛의 행보를 기대해 달라”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와우플래닛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원순 다큐' 성범죄 부정 대목도…추모도 좋지만 인간 됐으면'
- 머스크 '사임'에 테슬라 주가 ↑…'새 CEO 6주 내 업무 시작'
- '7살 때 오빠와 성관계 시키고 '근친상간' 모함'…계모의 패륜적 학대 폭로한 30대 女
- '실험 대상 삼았다'…모텔서 중학생에 20㎝ 문신 새긴 10대
- '마약 혐의' 유아인, 기자 많다고 집으로…'사실상 공개소환'
- 조민 '정치 입문? 생각해본 적 없어…언론 보도 피로감'
- '영끌'하던 MZ 불황에…루이비통 등 명품 죄다 팔았다…무슨일?
- 이 차 끌면 나도 원빈?…남자의 로망 'G바겐' 누적생산 50만대 돌파
- 시흥 임대아파트 칼부림 2명 사망·1명 중태…'도박 8000만원 잃어'
- '성북구 07년생 학폭'…진실은 그게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