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놀라게 한 국산 토종 볼펜 “제로지볼”

김정근 기자 2023. 5. 12. 15: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日 니케이 트랜디, 필기구 부문 히트 상품 선정
디자인 혁신으로 필기구 강국 일본에서 인기
제로지볼 이미지

필기구 강국 일본에서 한국산 볼펜이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다.

일본의 경제신문인 닛케이에서 발간하는 월간지 ‘닛케이 트랜디’는 6월호에서 ‘2023년 상반기 100대 히트 상품’을 선정해 보도했다. 그중 필기구 히트 상품에 한국산 필기구인 ‘제로지 볼(ZERO G BALL)’이 선정된 것이다. 세계 최대의 필기구 격전지라 불리는 일본 필기구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의 선전은 좀처럼 보기 힘든 일이다.

일본 상반기 히트 상품으로 소개된 제로지볼

일본 최대 규모의 서점인 츠타야, 요도바시카메라 등에 입점해 판매한 지 1개월 만에 약 4만 자루 이상 판매량을 올리고 있으며 미국을 비롯해 중국, 유럽, 동남아시아, 중동 등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제로지볼의 독특한 디자인

히트상품에 선정된 ‘제로지볼’은 볼펜 심이 나오는 끝부분이 직선 형태가 아닌 꺾인 모양이 특징이다. 15도 경사진 볼펜 끝부분이 자연스럽게 지면과 수직을 이루기 때문에 필기 시 저항감을 최소화한 것이 기술의 핵심이다. 제로지볼(ZERO G Ball)이라는제품명도 ‘무중력(Zero Gravity) 상태’와 같이 편안한 필기감을 제공한다는 의미라고 한다.

제로지볼 제품 이미지

제로지볼을 생산하는 (주)제로지텍의 김태엽 대표는 “전 세계 9개국에 의장특허를 출원, 등록하고 있고 수출 관련 문의도 쏟아지고 있다”라며 “기존 일자형 볼펜 디자인에 혁신을 가져온 이 제품이 일본에 이어 전 세계 필기구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정근 기자 jeongk@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