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기후 위기 대응하는 청소년 환경 리더 양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이 오는 13일 오전 동구 부산과학체험관에서 중·고등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환경 리더 양성을 위한 '부산청소년환경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한다.
올해로 3년째 운영하는 부산청소년환경위원회는 청소년을 중심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생태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 활동을 펼치는 등 기후 위기 대응에 앞장설 청소년 환경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의 환경문제 인식 제고·활동 예정
올해로 3년째 운영하는 부산청소년환경위원회는 청소년을 중심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생태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 활동을 펼치는 등 기후 위기 대응에 앞장설 청소년 환경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학생들은 이날 발대식에서 위원장을 선출하고 환경정책분과·홍보분과 등 분과별 활동 계획을 수립한다.
시교육청은 위원회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멘토교사단을 운영한다. 또 부산기후·환경 네트워크와 함께 학생들의 캠페인 활동, 환경정책 제안 활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서는 청소년들의 참여가 필수”라며 “앞으로도 시교육청은 청소년 중심의 환경 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스파 윈터, 역대급 깡마른 몸매…적나라한 갈비뼈 ‘괜찮나’
- 강예빈 근황, 몰디브 씹어먹는 패션 자신감 [DA★]
- ‘방송용 가족’ 김승현家, 예비 며느리까지 동원해 또 여행 예능 (걸환장)
- 아이유 측 전쟁 선포 “‘표절 고발’ 일부 세력에 책임 물을 것” (전문)[공식입장]
- ‘특종세상’ 윤무부, 17년째 뇌경색 투병中 “시한부 선고까지” [TV체크]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