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록스, 김윤아, 이날치..."…인천 록 페스티벌 라인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는 올해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에 출연하는 32개 팀의 명단을 1차로 공개했다.
헤드라이너로 2001년 포스트 펑크 리바이얼이라는 장르를 개척하며 데뷔 이후 줄곧 세계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스트록스(The Strokes)가 지난 2006년 이후 17년 만에 인천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을 찾는다.
지난해 열린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은 역대 최대 규모인 13만 명이 관람했고, 556억원에 달하는 경제파급 효과가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올해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에 출연하는 32개 팀의 명단을 1차로 공개했다.
헤드라이너로 2001년 포스트 펑크 리바이얼이라는 장르를 개척하며 데뷔 이후 줄곧 세계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스트록스(The Strokes)가 지난 2006년 이후 17년 만에 인천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을 찾는다. 스트록스는 현재 해외 유명 음악 축제의 헤드라이너로 활동 중이다. 2021년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록 앨범을 수상한 정상급 록 밴드다.
오아시스 출신 앤디 벨(Andy Bell)이 속해 있는 영국 슈게이징 장르의 대표주자인 라이드(Ride)를 비롯해 세계를 대표하는 10여 팀의 뮤지션들이 출연한다.
국내 출연진으로는 특유의 실험적인 음악이 돋보이는 젊은 감각의 전설적인 김창완 밴드를 비롯해 얼터너티브, 사이키델릭, 프로그래시브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적 모던 록 밴드 검정치마, 자우림의 보컬이자 대한민국의 대표 보컬리스트 김윤아, 새 소년, 이승윤, 실리카겔, 카더가든, 갤럭시익스프레스, 체리필터, 권진아, 이날치 등의 아티스트들이 1차 라인업에 포함돼 있다.
지난 4월 28일 인터파크를 통해 판매된 블라인드 티켓은 2분 만에 한정 수량 5000장이 매진됐다. 블라인드 티켓 매진에 이어 얼리버드 티켓(20% 할인, 국민카드 결제 시 5% 추가 할인)은 인터파크 예매처를 통해 12일 오후 2시에 오픈, 판매될 예정이다.
2023 인천펜타포크 록 페스티벌은 오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다. 지난해 열린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은 역대 최대 규모인 13만 명이 관람했고, 556억원에 달하는 경제파급 효과가 발생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또 'SG증권 폭탄' 터졌다…DYPNF 슈퍼개미 "과욕 결과 비참"
- 헤커 "韓 자체 핵무장은 정말 나쁜 생각…핵없는 한반도 돼야"
- "단종됐으면 어쩔 뻔"…젊어진 '쏘나타 디 엣지' 타보니 [신차털기]
- 연봉 3억6000만원 준대도…산청군 5번째 '초유의 사태'
- "배고파도 밥 먹지 마세요"…뜻밖의 효과에 '깜짝' [건강!톡]
- SNS에 '싸움 예고글' 올린 고교생…현장에 30명 몰렸다
- 여성 장애인들 성폭행한 복지시설 직원 징역 8년
- 푸틴 부모 묘지에 '살인자 길렀다' 쪽지 남긴 러 여성 집유
- '쾅' 지붕 뚫고 침실로 떨어진 돌…알고 보니 '우주의 로또'?
- 유럽 도시인데 어쩌다…"여행객 병 걸릴 위험 크다"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