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베로 사단과 작별'… 한화, '최원호호' 출범 맞춰 1군 코치진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일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을 경질하고 최원호 감독을 선임한 한화 이글스가 1군 코칭스태프를 개편했다.
12일 한화 구단은 "1군과 퓨처스 코칭스태프 보직을 일부 변경했다"고 밝혔다.
대신 정현석 퓨처스 타격코치가 1군으로 올라와 김남형 코치와 호흡을 맞춘다.
한편 최원호 감독이 1군으로 승격하면서 공석이 된 퓨처스 팀 감독은 김성갑 잔류군 총괄코치가 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심규현 기자] 11일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을 경질하고 최원호 감독을 선임한 한화 이글스가 1군 코칭스태프를 개편했다.
12일 한화 구단은 "1군과 퓨처스 코칭스태프 보직을 일부 변경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11일 수베로 감독이 전격 해임되면서 기존 '수베로 사단'으로 불리던 호세 로사도 메인 투수코치, 대럴 케네디 작전·주루 코치 또한 팀을 떠나게 됐다.
오랜 기간 팀을 맡은 두 코치의 빈자리는 기존의 1군 코치와 2군 코치들이 메꾼다.
먼저 케네디 코치의 1루 코치 자리는 전상렬 코치가 담당한다. 기존 전상렬 코치의 위치인 3루 코치 자리에는 2군에서 주루·외야수비 파트를 담당했던 고동진 코치가 수행한다.
이어 투수 파트에서는 박승민 코치가 기존 1군 불펜코치에서 메인 코치로 자리를 옮겼다. 빈자리는 피칭퍼포먼스 코치인 이동걸 코치가 담당한다.
타격 파트 역시 기존 김남형-박윤 체제에서 변화를 단행했다. 김남형 코치는 기존의 자리에서 활동할 예정이나 박윤 코치는 2군으로 내려갔다. 대신 정현석 퓨처스 타격코치가 1군으로 올라와 김남형 코치와 호흡을 맞춘다. 1군 수석코치인 이대진 코치는 변동 없이 기존의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최원호 감독이 1군으로 승격하면서 공석이 된 퓨처스 팀 감독은 김성갑 잔류군 총괄코치가 잡는다. 투수 파트에서는 기존에 있던 박정진 투수코치와 마일영 불펜코치가 계속 맡게 된다. 이어 퓨처스 타격 코치에 박윤, 수비 및 1루 코치엔 남원호, 작전 및 주루는 추승우 코치가 맡는다. 배터리 코치는 이희근이다.
스포츠한국 심규현 기자 simtong96@gmail.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예빈, 몰디브서 터질듯한 비키니 "꿈에만 그리던..." - 스포츠한국
- 이미주, 가슴 겨우 가린 아슬아슬한 레드 드레스 입고 요염 자태 - 스포츠한국
- 효민, 애플힙까지 다 가진 美친 몸매 - 스포츠한국
- '2군 타율 0.190' 한화 오그레디, 감기까지 걸렸다… 깊어지는 수베로의 한숨 - 스포츠한국
- 이효리, 셔츠 살짝 걸친 채…아슬아슬하게 드러낸 볼륨 몸매 - 스포츠한국
- 강예빈, 몰디브에서도 빛난 섹시미…비키니→미니 원피스 휴양지룩 - 스포츠한국
- 블랙핑크 제니, 초밀착 원피스 사이로…치명적인 글래머룩
- '꼭지' 아역 김희정, 수영장서 반쯤 젖은 채…핫한 몸매가 1등 - 스포츠한국
- 배윤정, 핫한 비키니만 입고 여유…'프듀' 절친들까지
- 효연, 발리서 뽐낸 물오른 비주얼…볼륨감 넘친 브라톱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