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칠린 "'사이렌', 우리만의 무한 매력 보여줄 수 있는 곡" [일문일답]
걸그룹 아이칠린(ICHILLIN')이 화려하게 컴백했다.
아이칠린은 지난 11일 신곡 '사이렌(Siren)'을 발매하고 글로벌 팬들 앞에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사이렌'은 강렬한 다크 테크노 베이스와 일렉트로닉 신스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댄스곡이다. 파워풀한 사운드가 도입부부터 귀를 압도하고, 감정의 변화와 고조되는 분위기 속 안티 드롭 파트가 긴장감을 한층 더한다.
지난달 16일 '알람(Alarm)' 활동 마무리 후 약 한 달 만에 초고속 컴백한 아이칠린은 '사이렌'을 통해 시크하고 강렬한 걸크러시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기존의 상큼 발랄한 소녀미와는 정반대의 매력을 뽐냈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과 퍼포먼스를 통해 가요계를 다크한 에너지로 물들이고 있는 일곱 빌런 아이칠린이 일문일답을 통해 신곡 '사이렌'을 직접 소개했다.
[다음은 아이칠린의 신곡 '사이렌' 관련 일문일답.]
Q. '알람' 활동 종료 후 약 한 달 만의 초고속 컴백인데, 소감이 어떤가요?
A. (재키) 초고속 컴백인 만큼 저희 아이칠린이 '이만큼 할 수 있다', '이뤄낼 수 있다'라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고, 멤버들과 모두 같이 즐기면서 준비했습니다.
Q. 신곡 '사이렌'은 어떤 곡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지윤) 틀에 갇혀 살아온 아이칠린이 사이렌 소리에 스스로 죽여놓았던 자아를 되찾는 과정을 표현한 곡입니다.
Q. '사이렌'의 관전 포인트나 킬링 파트는 무엇인가요? 포인트 안무에 대한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A. (예주) 킬링 파트는 후렴구의 '백 앳 원 플레이 라이크 어 빌런(Back at one play like a villan)'이 아닐까 싶어요. '빌런'의 특징을 살린 디테일한 안무가 많은데, 포인트 안무는 손으로 총을 겨누는 모습을 묘사한 강렬한 안무입니다.
Q. 기존의 발랄한 소녀 이미지와 180도 달라진 강렬한 카리스마로 돌아왔는데, 콘셉트 변화를 위해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주니) 이전에는 더 밝은 표정을 짓기 위해 신경썼다면, 이번에는 변화된 콘셉트를 위해 어둡고 카리스마있는 표정들을 많이 연습하고 신경썼습니다.
Q. '사이렌' 준비 과정에서 특별한 에피소드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나요?
A. (초원) 완벽한 결과물을 위해 12시간 이상 녹음을 했던 게 기억에 남습니다. '사이렌'은 저희가 '알람' 이전부터 준비했던 곡이에요. 연습생 때 '사이렌' 처럼 강렬한 곡들을 많이 접해서 그런지 노래를 계속 들어도 질리지 않고 더 몰입하게 되었습니다.
Q. '사이렌'을 통해 보여주고 싶은 아이칠린만의 매력이나 강점이 있다면요?
A. (이지)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점이요. '사이렌'은 저희가 지금까지 보여드린 적 없는, 콘셉트가 확실한 곡인데요. 이전과 180도 달라진 걸크러시 콘셉트도 거뜬히 소화해 내는 아이칠린의 무한 매력을 제대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사이렌'을 통해 얻고 싶은 수식어나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요?
A. (채린) 저희 무대를 보시는 분들께 '아이칠린 이번에 정말 이 갈고 나왔네'라는 생각이 들도록 만들고 싶어요. 완전히 달라진 이미지를 보여드리는 게 목표에요.
Q. '사이렌'의 걸크러시 콘셉트를 가장 잘 소화한 멤버는 누구라고 생각하나요?
A. (이지) 재키. 표정 연기를 굉장히 잘 해서, 배우고 싶어 자주 물어보기도 했어요. '사이렌'은 재키의 장점과 능력을 극대화시켜주는 곡인 것 같습니다.
A. (지윤) 재키. 제가 평소에 재키의 톡 쏘는 랩을 좋아하는데, 이번 콘셉트와 굉장히 찰떡이라고 생각해요.
A. (재키) 지윤. 언니의 눈빛과 카리스마가 '사이렌'의 에티튜드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A. (주니) 초원. 바뀐 스타일링이 너무 잘 어울려요. 특히 금발과 블루 렌즈의 조합이 걸크러시 콘셉트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A. (채린) 초원. 헤어 컬러에도 큰 반전을 줬는데, 표정을 지을 때 빌런 느낌이 더 살아 보이더라고요. '사이렌'에 완벽하게 스며들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A. (예주) 초원. 전부터 막내 초원이를 보면서 '걸크러시가 정말 잘 어울리겠다' 생각했는데, 그 예상이 빗나가지 않았습니다. 눈빛과 표정 연기, 안무까지, '사이렌'은 초원이의 장점을 많이 보여줄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A. (초원) 재키. 언니가 소화를 남김없이 깨끗하게 잘 한 것 같습니다 사이렌과 아주 찰떡궁합입니다.
Q. 앞으로 새롭게 도전해보고 싶은 장르나 콘셉트가 있을까요?
A. (채린) 록 발라드에도 도전해보고 싶어요. 팬분들께 저희의 마음을 전달하고 감동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A. (예주) 신나는 여름 곡을 준비해보고 싶어요. 저희도 보는 분들도 모두가 같이 즐길 수 있는 그런 무대를 꼭 해보고 싶어요. 저희 무대를 보면서 많이 웃고 행복했으면 좋겠거든요.
Q. 아이칠린의 컴백을 기다린 윌링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이지) 항상 감사함, 소중함 잊지 않고 열심히 해서 더 자랑스러운 아티스트가 될게요. 기다려줘서 고마워요. 이번 활동도 많관부!
A. (지윤) 우리 약속대로 금방 돌아왔죠? 앞으로도 이 약속 지킬게요. 기다려줘서 고마워요.
A. (재키) 윌링! 기다려줘서 너무 고마워요. 아이칠린만의 반전 매력 보여드릴테니 우리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A. (주니) 윌링, 우리 이번 해에는 빨리, 그리고 많이 보기로 한 거 기억하죠? 걸크러시로 돌아온 아이칠린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A. (채린) 컴백을 기다려줘서 정말 고맙고, 반전의 반전을 보여드릴테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사랑해!
A. (예주) 이번엔 귀여운 칠린이들이 아닌 카리스마 넘치는 멋진 칠린이들로 돌아왔으니 응원 많이 해주세요. 항상 고마워요.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케이엠이엔티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무서워"…레이서 김새론, 음주사고 벌금 2000만 원에 입 열어
- "싱크대 앞에서 넘어져"…현미, 타살+극단선택 정황無 [종합]
- "손담비 바람? 이혼"…이규혁, 무릎 꿇고 빌어도 선처無
- 비 아내 김태희, 세무조사 탈탈? "불미스러운無" [공식입장]
- "살인마는 웃고 그 가족은 돈 요구"…온도니쌤, 피해 유족의 분노 [소셜iN]
- '불주먹 폭행맨' 웃음거리 된 황영웅, 또 여친 폭행설 [이슈iN]
- 루머? 팩트! 송중기♥케이티, 속도위반 임신+재혼에 '발칵' [종합]
- '미스트롯' 정미애, 설암 3기 "혀 절단+얼굴 비뚤어져 돌연 잠적"
- '강도 총격' K팝스타 샘김 아버지 사망 "명복 빌어" [공식입장]
- "노출+노화? 당연해!"…송혜교는 송혜교, 지껄임 비웃은 패기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