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제페토, MEWS 2023서 ‘더 스토리월드’ 부문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는 메타버스 브랜드 '제페토'가 글로벌 메타버스 산업 행사인 MEWS 2023에서 '더 스토리월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리드는 "이번 수상은 제페토가 불가리, 구찌, ZARA, UGG 등 글로벌 브랜드들과 함께 이용자들에게 가상의 월드 내에서 높은 완성도와 몰입감을 가진 경험들을 선사하고, 이를 소비자 행동까지 긍정적으로 전환시킨 점을 높이 평가한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제페토는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가상과 현실을 연결하는 인터랙티브한 가상 경험을 발굴해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메타버스 브랜드 ‘제페토’가 글로벌 메타버스 산업 행사인 MEWS 2023에서 ‘더 스토리월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제페토 운영사인 네이버제트는 제페토가 아시아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임을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MEWS 2023은 지난 2~3일 모나코에서 열렸다. 제페토가 받은 더스토리월드상은 메타버스를 활용해 차별화한 스토리텔링을 전달한 기업을 조명하는 부문이다.
제페토는 이탈리아의 고가 상표 브랜드인 불가리(Bulgari)와 협업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끌어낸 것으로 평가됐다고 네이베제트는 설명했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리드는 “이번 수상은 제페토가 불가리, 구찌, ZARA, UGG 등 글로벌 브랜드들과 함께 이용자들에게 가상의 월드 내에서 높은 완성도와 몰입감을 가진 경험들을 선사하고, 이를 소비자 행동까지 긍정적으로 전환시킨 점을 높이 평가한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제페토는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가상과 현실을 연결하는 인터랙티브한 가상 경험을 발굴해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제페토는 이달 초 기준 누적 등록 크리에이터는 326만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크리에이터가 출시한 아이템은 862만개를 기록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업익 주춤한 이통사…LGU+, 나홀로 설비투자 늘렸다
- 한전, 25조원 이상 재무개선 추진…남서울본부 매각
- [단독]현대차그룹, 하이브리드차 배터리 첫 자체 개발
- 정승일 한전 사장 사의 “전기요금 정상화가 한전 경영 회복 디딤돌”
- 우크라 봄철 대반격?...젤렌스키 “시간 걸린다… 지금 가능하지만 희생 커”
- 완판녀 쇼호스트 "인간이 아니라구요?" [숏폼]
- 尹 ‘기술 중심 산업 생태계 조성’..선순환 구조 약속
- 내한 통했나…‘가오갤3’ 개봉 9일만에 올해 흥행작 톱3
- “셀프로 했는데 왜 팁을”…키오스크 ‘팁’ 요구에 뿔난 美 소비자들
- 스토브인디, 인디 지원 프로그램 본격화... “최종 목표는 ‘인디’ 자립”